좁은방 가구배치를 어떻게 인테리어 할지 이것저것 생각하는 시간은 너무 즐겁습니다. 특히 부모를 떠나 처음으로 혼자 살게 되는 대학생 때는 그리 넓지 않은 좁은 원룸 같은 곳에서 살게 될 텐데요. 좁은방 가구배치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많은 고민이 있을 겁니다. 이왕이면 실용적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좁은방 가구배치를 해야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실용적으로 공간을 쓰기 위해 좁은방 가구배치 노하우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혼자 사는 방은?


혼자 사는 방은 보통 원룸이거나 투룸 정도에서 많이 살고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특히 대학교 근처에는 원룸들이 많이 있죠. 집세도 원룸 타입이 가장 싼 것이 이런 좁은 집에서 살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원룸은 그 공간이 많이 제한적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좁은방 가구배치를 잘 해야 보다 더 넓어 보이도록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혼자 사는 방을 보다 넓게 사용하기 위한 실용적인 공간 만드는 노하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① 선반은 책상​​과 나란히


원룸에는 큰 옷장이 있는 것은 거의 드문 일입니다. 혼자 사는 사람들은 수납 가구는 필수품 이지요. 그래서 최대한 장소를 절약하기 위해 책상 옆에​​ 붙여 놓았습니다. 오픈 선반은 쓰기도 발군입니다.


② 전신 거울 효과


현관에 큰 거울이 있는 원룸은 방을 넓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몸치장에 필수품이기도 하죠. 전신 거울은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에도 친화적인 상품입니다.


③ 다용도 가구

식탁을 마련하는 것이 어려운 원룸에서는 다용도 가구가 하나 있으면 편리합니다. 미사용 시에는 용도를 바꾸어 사용하면 여러 가지로 편리합니다. 


④ 접이식 가구는 정말 좋아요!


식당 공간을 확보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원룸은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식탁을 접을 수 있다면 충분히 넓게 사용할 수 있죠. 그리고 무엇보다 혼자 살다 보면 집에서 모임을 갖거나 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땐 접이식 가구는 의외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좁은방 가구배치에 정말 효율적인 공간을 원한다면 접이식 가구는 필수입니다!


⑤ 책상을 모서리에 배치


책상을 어디에 배치해야 할지 많은 고민이 되시죠? 어디에 놓아도 집은 좁아 보이고 맘에 들지 않는데요 어떻게 좁은방 가구배치를 해야 더 넓어 보일지 고민이 됩니다. 그럴 때는 책상을 구석에 배치해보세요! 선반을 겸비한 책상을 모서리에 배치하면 다른 가구도 놓을 수 있을 정도로 방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⑤-1 선반겸 책상


벽면에 선반을 설치하고 책상 겸 선반으로 이용해보세요. 그리고 그 아래를 수납 제품들로 채우는 아이디어입니다. 이것은 필자도 대학생 때 하던 방법으로 이미 실용적이라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수납상자를 놓아도 멋지고, 무엇보다 선반보다 높은 가구를 두지 않고 가구배치해야 되기 때문에 방이 깔끔하게 보이게 되는 거죠. 좁은방 가구배치에 정말 추천드리는 아이디어입니다.


⑥ 해체 가능한 가구를 선택


잦은 이사 등으로 가구가 불필요하게 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나온 1인 가구에는 이러한 조립식 가구도 많습니다만, 이사 전에 콤팩트하게 해체할 수 있는 가구라면 이사를 하더라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좁은방 가구배치하기 전에 이사할 것도 생각하며 구입한다면 더 좋겠죠?


⑦ 벽을 잘 이용하자


벽을 잘 다루는 센스는 좁은 집에서 살고 있는 분들이라면 알아두면 좋습니다. 사용 빈도가 높은 소품은 벽에 걸어두거나 장식으로 꾸며보세요. 좁은방 가구배치에는 벽면을 잘 이용해야 실용적인 공간을 만들 수 있답니다.




요령 · 포인트

원룸에 사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수 있는 좁은방 가구배치 아이디어를 알아보았습니다. 독신 생활을 시작할 때는, 이것도 저것도 맹목적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실용적인 공간을 생각한 인테리어를 생각하며 현명한 지혜를 발휘해야겠죠?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IKEA 정보&팁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