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정보&팁

집정리 노하우 아이 장난감 수납장 아이디어

아이 방 집 정리 노하우는​​ 먼저 분류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장난감 수납 장에 인형이나 장난감이 마구 섞여 놓여있지 않나요? 이것은 잘못된 방법인데요 깔끔한 집을 만들기 위해서는 분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놀이를 통해 배우는 환경을 만드는 것도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이런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장난감 수납장 아이디어를 소개할까 합니다.


작은 사이즈의 바구니로 잘게 분해


첫 번째  집 정리 노하우는 작은 사이즈의 바구니에 아이의 장난감을 분류해서 정리하는 장난감 수납장 아이디어입니다. 무엇을 분류하였는지 무엇을 넣어둔 바구니인지 알기 쉽게 그림을 붙여두면 아이가 아직 글을 읽을 줄 몰라도 잘 꺼내고 정리할 수 있겠죠? 바구니는 아이가 꺼내기 쉽도록 손잡이가 붙어있는 제품으로 골라주세요.

큰 바구니에 척!


두 번째 장난감 수납장 아이디어는 조금 전보다 낮은 연령의 어린이를 위한 아이디어인데요. 좀 더 큰 바구니에 장난감을 분류해 보세요. 아이의 연령이 낮을 때는 장난감을 꺼내기 쉽고 분류하기 쉽게 좀더 큰 바구니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 정리 노하우의 가장 기초적인 것은 분류라는거 잊지 마세요!

엄마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개방적으로


주로 엄마가 많이 사용하는 물건들을 쉽게 꺼낼 수 있도록 한 장난감 수납장 아이디어입니다. 때문에 바구니는 사용하지 않아도 돼요. 집 정리 노하우는 그때그때 상황과 용도에 따라 달라진답니다.

작은 통에 분류


아이가 유치원을 다니게 되면 여러 가지 학용품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럴 땐 작은 통에 분류하여 정리하면 편리합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집 정리 노하우의 기초는 분류이니까요.

남자 아이방의 장난감 수납장


남자아이들은 중고품 장난감을 포함하여 매우 다양한 장난감들이 많을 겁니다. 거기에 형제가 있다면 그 분량도 배로 늘어나겠죠. 하지만 위 사진같이 장난감 수납 장에 바구니를 준비하여 분류, 정리한다면 깔끔하게 집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에 알려드린 것처럼 바구니를 이용하여 분류하는 것인데요 남자아이들의 방인 만큼 바구니 사이즈도 커야겠죠?

알록달록한 통으로 DIY


나이가 어린아이를 위한 집 정리 노하우입니다. 근처 문구점이나 잡화점에 가보면 이런 알록달록한 통들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을 텐데요 이 통들을 서로 연결하면 이런 훌륭한 장난감 수납장 아이디어가 됩니다. 아직 바구니에서 꺼내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괜찮은 방법입니다.

이케아 어린이 테이블에 바구니를 달자


이케아 어린 이용 테이블에 바구니를 DIY 한 집 정리 노하우입니다. 아이들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네요.



요령 · 포인트

바구니에 그림을 붙이거나 하는 것은 바쁜 엄마에게 조금 힘들지도 모르지만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면 아이들이 스스로 정리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힘들지 몰라도 아이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 보세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