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정보&팁

케이블 수납! 깔끔하게 보이는 아이디어 정리

모처럼 인테리어를 멋지게 꾸몄는데 복잡한 케이블 선들이 여기저기 나와있다면 정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번에는 이런 스트레스를 날려줄 케이블 수납의 요령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케이블 정글"은 스트레스



텔레비전 · 컴퓨터 등의 전자 기기의 코드를 뽑으려고 이것저것 뽑으신적 한번쯤은 있으실텐데요 특히나 좁은 지역에서 몸을 웅크리고 땀을 삐질흘리며 뽑을려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또 복잡하게 얽혀있는 코드에는 먼지도 축적되어 아기와 애완 동물이있는 가정에서는 위험도 따릅니다. 사고를 방지하는 의미에서도 조기에 해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집에있는 물건들로 간단히 해결 할 수있는 아이디어도 많이 있어요!





여러가지 수납 아이디어가 있어요


멀티탭은 공중 수납


멀티탭을 바닥에 내려놓고 쓰게되면 선들이 얽히게 되죠. S자 고리를 이용해 책상 아래에 바구니를 설치하고 멀티탭을 공중에 수납한 아이디어입니다. 쓰레기나 먼지에 의한 뜻밖의 쇼트를 방지할 수 있어요.


화분에 수납


화분의 바닥에 콘센트가 통과 정도의 구멍을 내고 수납하는 아이디어 입니다. 화분안에 콘센트를 넣어놓고 보이지 않도록 뚜껑을 덮어놓으면 완성입니다. 편하게 할 수있는 간단한 수납 방법입니다.


빈 상자 리메이크


빈 상자에 코드가 통과할 수 있는 구멍을 일정한 간격으로 뚫고 책상 아래에두면, 꼬임 방지도되는 아이디어 입니다. 심플, 모던한 공간에 잘 어울리겠죠?


좋아하는 공예 상자에


좋아하는 공예 상자에 코드 구멍을 뚫어 충전기들을 꽂아놓았는데요 인테리어도 귀엽 네요.


IKEA의 티슈 케이스로


IEKA의 티슈 케이스를 리메이크 해 스마트 폰의 충전 스탠드로했습니다. 선반 위에 놓으면 더욱 깨끗이입니다.


IEKA의 나무박스 세트로


전자기기의 충전 장소는 한 곳에 정리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IKEA의 나무상자를 이용하여 충전장소를 지정하고 코드를 보이지 않고 깔끔하게 수납 및 충전을 해보세요


분할 정리 케이스에 수납


여러종류의 코드들은 란제리 케이스처럼 잘게 분할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이름표를 달아 종류도 구분해보세요 더이상 찾아 헤매는일이 없을 거에요


자주 사용하는 PC 코드는 책상 옆에​​서 대기


PC 코드,충전 코드 LANDING 케이블 등은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책상옆에 따로 대기시켜 높니다. 클립을 이용한 아이디어인데 정말 편리해 보이네요


자주사용하는 케이블은 찍찍이로


자주 사용하는 케이블은 찍찍이를 이용하여 빨리 꺼낼 수 있도록 수납합니다. 쉽게 넣고 뺄수 있어서 좋답니다.


우드 클립 & 이어폰 수납


우드 클립을 이용하여 이렇게 귀여운 이어폰 수납 완성!


휴지심지를 리폼한 수납


휴지심지 주위를 원하는 종이로 감싸 더 이쁘게 만들었네요 바구니를 골라 한곳에 넣어두면 어떤 케이블을 수납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이 어지러워" 태어난 제품


기다란 케이블은 지져분해 보이고 어지럽죠 그래서 이를 방지하고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위 제품 말고도 시중에 더 많은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수납 뿐만아니라 케이블을 이러지러 옮길때도 매우 편리합니다.




장난기를 플러스 해 본다!



마치 레게머리를 한듯한 인테리어 인데요 너무 웃기네요




코드 자체를 알기 쉽게



식빵 클립에 기기의 이름을 쓰고, 코드에 고정만 하면 되는 초간단 아이디어입니다. 이것만으로도 케이블의 복잡한 정글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 꼭!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인테리어의 일부"로 매료시키는 방법도



마지막으로, 코드를 사용하여 벽면에 예술작품처럼 매료시키는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숨기지 않고 디자인하여 수납하는 "발상의 전환"이 재미 있어요 







복잡한 케이블선들도 간단한 제품을 사용하거나 리폼하면 쉽게 수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점을 바꾸어 굳이 보여 주겠다는 아이디어도 있습니다. 참고 해주시고, 꼭 여러분만의 방법으로 실천해 보세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