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정보&팁

남성넥타이 수납요령

보통 남성들은 회사에 출근할 때 넥타이를 많이 매죠! 경력이 쌓이고 사회생활을 오래 하다보면 하나 둘씩 쌓여 어느세 산더미처럼 쌓여있게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넥타이를 가지런하고 정리정돈이 쉽도록 수납해야 할텐데요 이번에는 남성넥타이를 좀더 편하고 쉽게 수납할 수 있는 요령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넥타이 어떻게 할까?


넥타이는 훌륭한 패션의 일부이며 섬세한 소재의 제품입니다. 아무렇게나 놓아두면 상처가 나거나 주름이져 오래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넥타이 수납을 잘 해야지만 아름답게 사용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 그럼 남성넥타이 수납요령을 알아볼까요


옷장에 넣어


옷장을 선택하고, 넥타이 전용 벽면 수납을 만들어 보관합니다. 하지만 일반 가정에 이런 화려한 옷장을 놓진 않겠죠 ^^; 눈요기 하시라고 올려보았어요ㅠㅠ  그럼 더 간편한 방법을 알아볼까요~


선반에 나란히


옷장 선반에 나란히 수납한 아이디어 입니다. 남성넥타이 폭의 4분의 1정도를 겹쳐 놓으면 멋지게 수납이 되죠 색상도 통일시키면 그라데이션 효과도 볼 수 있겠네요.


서랍에 나란히


서랍 내부에 쇼케이스처럼 세로로 수납하면 갯수가 많아도 수용 능력이 올라갑니다. 더 멋지게 수납하기 위해 사진과 같이 색상을 맞춰 서랍을 나누어 봅시다.


옷장 문 뒤에 수납하자


옷장 문 안쪽에 수납하게 되면 동선도 짧아지고 셔츠와 같이 볼 수 있기 때문에 코디도 간편해 집니다.


분할해서 깔끔하게


서랍에 종이칸막이나 틀로 분할하여 디스플레이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되면 오늘은 뭘 매고 갈지 덜 고민하게 되겠죠?


넥타이 케이스에 수납하기


하나 하나 고급스럽게 수납 할 수있는 넥타이 케이스도 있습니다. 이렇게 수납하게 되면 넥타이를 보다 더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만의 DIY 상자에 수납


나만의 DIY상자를 만들어 수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나무로 케이스를 만들어 수납하게 되면 더 고급스러워 보이겠죠?

 

간단히 옷걸이에


나는 쉽게 빠르게 그냥 걸어두고 싶다! 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하지만 옷걸이 하나에 많은 넥타이를 수납하다보면 다른 넥타이가 떨어질 수도 있고 해서 비효율적이긴 합니다. 때문에 너무 많은양의 넥타이를 걸어두는 것은 피해주세요


악세사리 옷걸이를 활용하자


둥근 구멍이 이어져있는 악세사리용 옷걸이를 활용하면 편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또 많은 양의 넥타이도 수납할 수 있겠어서 매우 편리하죠.



스스로 옷장을 관리하고있는 남성에서 부터 남편의 양복을 세탁하고 계시는 주부님들까지 남성넥타이를 보다 이쁘고 편하게 수납하기 위해서 도움이 되고자 아이디어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