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정보&팁

옷장 정리 수납 아이디어 옷장을 더 깨끗이 사용하는 방법

방은 깨끗하게 치웠어도, 옷장이 뒤범벅인 가정이 의외로 많다고 하네요. 옷장은 잘 보이지 않는 공간이기 때문에 무심코 넘어가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이번에는 옷장 정리 수납 아이디어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하는데요 더이상 옷장을 지져분하게 사용하지 말고 깨끗하게 사용해 봐요.




측면공간을 활용하자

측면에 악세사리를 수납해요.


벨트나 악세사리류는 옷장에 수납하기가 애매합니다. 그렇다고 아무렇게나 걸어놓으면 옷장이 지져 분해 져 보기 싫어지는데요 이럴 땐 옷장 한쪽 면에 후크를 설치하여 옷장 측면을 남김없이 공간 활용해 보세요. 스톨이나 벨트를 나란히 수납하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옷장 정리 수납 아이디어입니다.

옷장구석 코너 선반 & 후크


옷장 구석에 코너 선반과 후크를 설치해 보세요. 작은 가방의 수납에 딱 좋습니다! 그리고 옷장 코너 선반은 조금 의외이지만, 선반 위에 작은 상자를 놓으면 빈틈 사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반 밑에 좀 더 큰 상자를 놓고 속옷류를 수납한다면 더 편리하게 사용하는 옷장 정리 수납 아이디어가 되겠죠?




옷장 수납의 잔기술!

수납 트레이로 셔츠도 깨끗이


위 사진처럼 수납 트레이를 사용하면, 셔츠나 블라우스의 수납에 매우 편리합니다. 셔츠는 여러 겹 쌓아 놓으면 그 무게 때문에 주름이 생겨버리는데요 1~2장마다 깨끗하게 접어 수납을 하면 주름 걱정은 없어지겠네요. 어디에 어떤 셔츠가 있는지도 보기 쉽고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는 게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수납 트레이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옷장 정리 수납 아이디어에 적극 추천드리고 싶네요.스토리지 랙은 크기 확장이 풍부하기 때문에 미리 수납 장소의 크기를 측정 둡시다. 

분할 효과도 있는 옷장정리대


옷장 정리대를 이용하면 옷장 분할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계절별로 옷을 구분하여 수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직 세탁하기 애매한 청바지를 수납하기에도 편리하답니다. 어떤 분들은 옷장 정리대에 가방을 수납하여 사용한다고도 하는데요 모자나 벨트, 머리띠 같은 종류들도 수납하면 좋을 거 같네요.

보기좋게 세워 수납하자.


옷장 정리할 때 위에 같은 수납박스를 구입하여 옷을 세워 수납하면 더 많은 양을 수납할 수 있고, 입고 싶은 셔츠를 보기 좋게 정리할 수 있는 옷장 정리 수납 아이디어입니다. 옷 정리 수납박스는 안에 칸막이가 있는 걸로 구입하셔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옷들이 구겨지고 보기 좋게 정리하기 힘들겠죠? 간단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매우 중요한 거랍니다.





효율적인 공간 활용

여유로운 아이 방 옷장

아동 의류는 길이가 적기 때문에 남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하는데요 옷을 걸어두고 아래 남는 공간에다가 수납박스를 두고 사이즈별로 수납해 보세요. 아이들은 금방 자라기 때문에 몇 번 입어보지 못하는 옷들이 꽤 있는데요 수납 박스에 사이즈별로 옷을 수납하면 이런 안타까운 일을 막을 수 있답니다. 

옷길이 단차 틈 사이 공간을 활용하기


옷걸이로 수납을 하다 보면 옷길이가 다 제각각인데요 한쪽 벽면에는 제일 긴 옷을 수납하고 점점 짧은 옷들로 수납하여 옷장에 단차를 줍니다. 그리고 그 남는 공간을 수납 박스를 이용하여 옷장 정리하는 수납 아이디어입니다. 이렇게 하게 되면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더 생기게 되네요.





우리집에 맞는 수납박스

재질과 색상은 2종류로 혼합하자


사진과 같이 수납박스의 재질과 색상을 2가지 종류로 맞추고 공백 없이 채워보세요. 우리 집 옷장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답니다. 수납함에 라벨을 붙여놓으면 어떤 것이 수납되어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요령 · 포인트

수납 박스의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심플한 디자인과 편리한 수납 기능입니다. 우리 집 옷장 정리 수납 아이디어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죠. 여러분들도 수납 박스를 활용하여 깨끗한 옷장을 만들어 보세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