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조건 및 TIP 확인하세요

담보대출하면 가장먼저 주택을 떠올릴 수 있지만, 이제는 자동차도 담보로 잡고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은 1금융권이 아닌 2금융권에서만 가능한데 그중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조건과 금리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대출 대상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자신의 명의로 된 자동차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공동명의로 되어 있으면 안되고, 개인명의로 3개월 이상 소유하고 있었어야 합니다. 또한 출고된지 10년 이내의 차량만 가능하니 이점 확인해 두시길 바랍니다.

대출 금리 및 한도


자동차 담보대출은 본인의 신용등급과 연소득 수준 그리고 자동차의 시세에 따라 한도와 금리가 정해지게 되는데 아무래도 담보가치가 높은 신차일수록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아볼 수 밖에 없습니다. 대출 조건에 따라 최저 연 5.9% ~ 최고 연 22.9%까지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금리를 받을 수 있고 대출 한도는 최고 5,000만원 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대출 수수료 및 연체이자율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조건은 그리 까다롭지 않고, 취급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대출상품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연체 이자율은 17.9% ~ 27.9%로 매우 높기 때문에 연체되는 상황만큼은 피하셔야 하겠습니다.

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최고 4년 까지 이며, 1년 단위로 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리금균등방식으로 매월 일정한 금액을 상환하셔야 합니다.

이용 절차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은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인거 같습니다. 심사가 끝나면 전화로 알려주고, 차량에 근저당은 잡은 후 계좌로 대출금이 입금됩니다.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TIP



자동차담보대출 조건에 적합하지만 다른 여러가지 상황들 때문에 고민이신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그중 하나가 차량에 압류나 설정이 잡혀있는 경우인데요 이 대출은 차량을 담보로 하여 실행이 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에 압류나 설정을 해지한 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 후 차량을 운행하는데 문제가 생기는지 궁금해 하시는분들도 많은데요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은 말 그대로 담보의 가치로만 활용하기 때문에 차량 운행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또한 취급 수수료가 전혀 없는만큼 근저당 설정 및 해지시에 발생하는 수수료가 전혀 없다는 뜻이니 수수료에 대한 부담도 덜을 수 있게 되겠네요.


지금까지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조건과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담보대출은 아무래도 신용대출보다 조금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아볼 수 있기때문에 내가 가진 자동차를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