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개인회생 인가후 대출 조건 및 정보 확인하세요

감당할 수 없는 채무 때문에 개인회생을 신청하였지만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예기치 못한 목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조건에만 맞는다면 개인회생 인가후 대출도 가능한데요 오늘은 개인회생 인가후에도 대출을 받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개인회생 인가후 대출

대출을 받기위한 조건?


개인회생 인가후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우선 소득증빙이 가능한 연소득이 중요합니다. 금융업체에서는 대출자의 상환능력 여부를 판단하고 이에 따라 최고 4,000만원까지 가능한데 평균적으로는 1,500 ~ 2,000사이로 대출을 받는다고 합니다.




또한 개인회생 변제기간에 따라 개인회생 인가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다른데요 변제기간은 보통 개시결정, 인가결정, 인가후 3개월, 인가후 6개월, 인가후 1년, 인가후 2년 으로 나뉘게 됩니다. 그리고 대출 상품을 알아보실 때는 꼭! 정식 등록업체인지 확인해 보시고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개인회생 인가후 1년 이상 성실하게 이행하고 계신 분이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이나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개인회생 인가후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회생 후에도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개인회생 미납금 없이 성실하게 이행하는 것이 중요해 보이네요.

개인회생 인가후 대출 불가능한 경우


개인회생 인가후 대출을 못받는 경우는 현금거래 등을 통해 소득확인이 안되는 분이거나 개인회생미채권이 많으신 분, 개인회생변제 납부를 3회 미납한 경우입니다. 그리고 개인회생대출을 위해 대출조회건수가 많이 잡혀있다면 대출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만약 이미 대출을 받고 있는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아무래도 좋은 조건으로는 대출을 받아볼 수 없습니다. 때문에 금융사의 상담을 통해 상세히 알아보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개인회생 인가후 대출 가능한 조건과 불가능한 조건의 경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아무래도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을 최대한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만약 이런 여건이 안되신다면 그래도 믿을 수 있는 정식등록업체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