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동차담보대출 조건 및 금리 확인하세요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 사정이 생기게 되었다면 보통 금융권에서 대출을 통해 해결을 하려고 할텐데요 자동차담보대출은 다른 신용대출과는 다르게 저렴한 금리와 높은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어서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 꽤 괜찮은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자동차담보대출 조건은 어떻게 되고, 금리 및 한도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



1금융권에서 서비스하는 자동차대출 상품은 신차나 중고차를 구입할 때 부족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한 목적의 대출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자동차담보를 통하여 목돈을 마련하고자 하는 분들에겐 적합하지 않은 상품입니다. 그래서 자동차담보대출을 원한다면 캐피탈회사나 저축은행같은 2금융권에서 알아보셔야 합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조건

자동차담보대출 조건은 대체적으로 비슷하지만 2금융권 회사마다 심사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차이는 날 수 있습니다. 




우선 본인 명의로 된 차량을 3개월 이상 소유하고 있어야 하며, 공동명의로 된 차량일 경우 조건에서 제외됩니다. 




직장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한 직장인 혹은 전문직 종사자 이면서 연소득이 1300만원 이상이어야 하고, 자영업자일 경우 연소득이 동일하게 1300만원 이지만 1년이상 개업한 상태어야 합니다.

.

대상 차종


차량으로 보는 자동차담보대출 조건을 보면 회사에서 정한 시세가 500만원 이상 되어야 합니다. 만약 높은 한도로 자동차담보대출을 받고 싶다면 아무래도 높은 시세의 자동차담보가 있어야 되겠네요.

차종은 국내 혹은 수입차량의 모든 승합, RV, 승용차라면 가능하지만 상용차의 경우 5톤 미만이어야 하고, 연식은 출고된 후 10년 이내어야 합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이용조건


자동차담보대출 한도는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300만원 에서부터 최고 5,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고, 자동차담보대출 금리역시 조건에 따라 최저 연 5.9% ~ 최고 22.9% 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유의사항



2금융권에서 실시하는 자동차담보대출 조건은 그리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받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9등급 이하라면 2금융권에서는 자동차담보대출을 받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3금융권인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조금이라도 좋은 조건과 안전한 곳에서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신용등급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담보대출 조건과 금리 등 이용조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각 금융사마다 조건이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포스팅의 내용과는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자동차담보대출 조건은 비슷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고 대출을 알아보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