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및 서류 알아보기

많은 금융권에서는 고객이 다니는 직장의 신용도를 평가하여 신용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 은행 또는 2금융권 등에서 쉽게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는 과연 얼마인지 그리고 직장인 신용대출 서류는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는 근무하는 직장이나 본인의 직업 혹은 주거래 은행 여부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또한 은행에서는 직장별 신용대출 상품을 만들어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자신이 우량기업의 임직원이라면 아무래도 더 높은 한도로 대출을 받아볼 수 있겠네요.

.


한도


앞서 말했듯이 한도는 직장에 따라 달라 지지만 보통 3,000만원 까지 한도가 정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금융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곳은 최대 5,000만원까지도 한도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더구나 우리은행 같은 경우 주거래 직장인을 대상으로 최대 1억 5,000만원 까지 신용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소득이 3,000만원이상 및 1년 이상 근무한 직장인이어야 하고 그외 다양한 조건이 충족이 되어야만 이런 한도로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가 제일 좋은 곳은 1금융권 이지만 그만큼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이런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럴 때는 저축은행같은 2금융권에서 직장인 신용대출을 알아보셔야 할텐데요 2금융권에서는 신용등급이나 연소득 수준을 크게 따지지 않고 채무의 연체이력 등 최소한의 조건만 보기 때문에 1금융권 보다는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금융권에서는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가 최고 5,000만원 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 역시 금융사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더 정확한 한도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서류


직장인 신용대출 서류는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일이 없는데요 서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재직증명서
- 소득증빙서류
- 신분증
- 기타 필요서류

재직 증명서와 소득증빙서류는 현재 직장에 다니고 있고 소득을 확인하는데 필요한 서류 입니다. 또한 신분증은 본인임을 증명하는데 필요하겠죠?


지금까지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직장인 신용대출은 말 그대로 고객의 신용을 보고 대출여부를 심사하기 때문에 대출 한도가 정확히 얼마다라고 말을 할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정확한 한도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알아보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또한 직장인 신용대출 서류를 미리 챙겨간다면 빠르게 대출 심사를 받아볼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