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월세보증금대출 정보 완벽정리

최근 월세 세입자가 늘어나면서 월세보증금대출을 찾는분들도 많은 거 같습니다. 월세보증금대출을 시중은행에서 받게되면 좋은 조건과 금리로 받아볼 수 있다는걸 아실겁니다. 또한 2금융권에서 받은 대출을 한국주택금융공사를 통하여 징검다리전세자금 보증을 받는다면 주거비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놓치지 말아야할 방법이겠죠. 이번에는 시중은행에서 서비스하는 월세보증금대출 정보와 정부지원 월세보증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월세보증금대출

하나은행 월세론


하나은행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월세론은 임차보증금이 없는 순수 월세도 대출이 가능하고 부분월세로 한다고 했을 땐 최고 5,000만원 까지 받아볼 수 있는 월세보증금대출 상품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4.53% 부터 받을 수 있는데 아무래도 신용등급과 연 소득수준에 따라서 금리는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상담을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상환방식은 만기일에 일시로 상환해야 하는 방법이며, 최고 2년 1개월 까지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하나은행 월세론은 소득에 비례한 부채 비율이 40% 이하일 때 신청이 가능하며, 집주인의 동의가 필요한 대출상품입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 됩니다.

- 매년 300만원까지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 잔여기간이 3개월 이내일 때 
- 이사로 인한 대출 상환인 경우

우리은행 우리월세안심대출


반전세나 전액월세 계약을 체결한 분이시라면 누구나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 대출 상품은 중도상환해약금과 인지대가 면제되어 비용부담을 완화시키고, 마이너스 대출방법으로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아볼 수 있으며, 기준금리와 상품가산금리의 합산을 통해 금리가 정해지지만 대출 받고자 하는 분의 신용등급과 대출조건에 따라서 변동이 될 수 있으니 정확한 사항은 영업점으로 문의해 보는 것이 좋겠죠?



정부지원 월세보증금대출

징검다리전세자금보증

징검다리 전세자금보증을 이용하면 그동안 2금융권의 높은 금리의 대출을 이용하고 있던 상품을 1금융권의 저금리 대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월세 계약까지도 인정을 해주기 때문에 월세보증금대출을 찾는 분이라면 한번 눈여겨 볼 필요는 있겠네요. 

하지만 기존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고 있는 상태라는 조건이 붙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에는 힘들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