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해외 여행자보험 가입방법 총 정리

해외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에게 꼭 필요한 준비사항 중 하나가 해외 여행자보험이 아닐까요? 처음 해외여행을 나갈 때는 여행자보험이 굳이 필요하겠어? 라며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을 수 있지만 국내도 아닌 해외에서 병원에 가야할 상황이 생기거나 지갑등을 잃어버리거나 도둑맞았다면 여행자 보험의 중요성이 절실하게 느껴질 겁니다.


이런 일을 대비해여 단기 해외 여행이라도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해외 여행자보험 가입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 보험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여행자보험 가입방법

인터넷에서 가입하기


집에서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인터넷으로 가입할 때는 공인인증서와 본인 명의로 된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두가지 준비물을 가지고 원하는 보험회사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면 되는데 보험 가입도 그리 어렵지 않게 15분 정도 소요되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한 해외 여행자보험 가입방법은 본인 명의로 된 카드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만약 본인명의 신용카드가 없다면 가입 절차가 다소 복잡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상담을 받아볼 수 없기 때문에 여행자보험에 대한 대략적인 지식이 있는 분들에게 유리한 가입방법 입니다.

공항에서 가입하기


만약 여행자보험을 미리 가입하지 않으셨다고 하더라도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인천공항 부스에 보면 해외 여행자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출국하기 전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단, 이 방법은 그리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은 해외 여행자보험 가입방법 입니다. 인천공항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는 만큼 보험금이 비싸기 때문인데요 7일 정도 해외 여행자보험을 공항에서 가입하게 되면 대략 6만원 정도의 보험금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보험회사를 선택하자


인터넷이나 인천공항에서 해외 여행자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는 걸 알았다면 이제 가입할 보험사를 선택해야겠죠! 보험회사는 삼성화재, 동부화재, 챠티스, LIG 등등 아주 많은곳이 있는데요 평소 자신이 이용했던 보험회사에서 이용하시면 될거 같네요.

만약 보험사 선택을 잘 못하겠다면 보험료비교 사이트 등을 이용하시거나 여행자보험 요금표 등을 비교해보고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 같습니다.



보험혜택 받을 시 유의사항

해외 여행도중 병원에 갔을 경우


해외에서 다쳐 병원에 갔을 경우 여행자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현지에서는 보험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병원비가 생각보다 많이 발생할수 있는데요 이런 병원비를 국내에 돌아와 보험처리하기 위해서는 꼭 준비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 병원치료 및 치료약 영수증
- 병원이름이 기재된 의사 진단서 및 처방전
- 치료담당 의사이름, 병원주소, 연락처

보통 큰 병원으로 가서 치료를 받으면 이쪽 분들도 이런 경험이 많이 있으셔서 그런지 간호사가 친절하게 챙겨준다고 하더군요.

소지품을 분실했을 경우


값비싼 휴대폰이나 선글라스 등을 분실했다면 상당히 우울해 지시겠죠. 보험금을 통해 조금이나마 보상을 받을 수 있다면 조금 나아질텐데요 여행자 보험에서는 소지품분실 비용을 건당 상한선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데 보통 2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물건을 도둑맞았을 경우에도 이에 해당하니 잘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소지품 분실시엔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해외 현지 경찰서에 가서 분실신고를 한후 분실증명서를 작성해달라고 해야하는데요 여기에는 분실장소, 날짜, 분실 품명에 대해 적혀 있어야 합니다.

.



해외 여행자보험 가입방법은 의외로 간단하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 않지만 어느 보험사가 좋은지는 여러분이 직접 발품을 팔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여행자보험에 가입했더라도 사건사고를 당하면 당황한 나머지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챙기지 않아 보험청구가 어려울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외에서 가장 많이 생길 수 있는 상황 2가지 상황의 유의사항과 해외 여행자보험 가입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혹시나 모를 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