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저신용, 저소득층의 서민분들은 조건이 좋은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이런 서민들을 위하여 햇살론 대출을 통해 가계부담을 줄이수 있는 보증부 대출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에만 맞는다면 저금리로 자금을 마련할 수 있기때문에 가계부담을 더욱 줄일 수 있는데요 서민들을 위한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인 만큼 조건도 이에 맞춰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햇살론 대출을 받기 위한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자격 요건


연소득이 3,000만원 이하거나 신용등급이 6등급에서 10등급 일때는 연소득이 4,0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서민들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인 만큼 소득이 낮아야 조건에 충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두가지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에 충족이 되는 자영업자, 농림어업인 근로자, 기초생활 수급권자, 차상위 계층인 분들이라면 햇살론 대출이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 제한 대상

서민들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이라고 하더라도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대상에서 제외되는 분들이 계신데요 그 대상을 살펴보면 건전한 신용질서를 저해한 경험이 있거나 파산, 개인회생 절차 중이신분 그리고 채무를 상환할 능력이 없으신 분은 햇살론 대출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대출 한도


햇살론 대출한도는 사용 용도와 신용등급 그리고 사업자등록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 사업운영자금 : 최고 2,000만원
- 창업자금 : 최고 5,000만원
- 생계자금 : 최고 1,000만원
- 긴급생계자금 : 최고 500만원

대출 금리


금리는 햇살론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별로 다를 수 있지만 보통 연 6% ~ 10.5% 수준에서 받아볼 수 있고 보증료 2%가 포함된 금리 입니다. 

대출기간과 상환방법


햇살론 대출은 대출받은 용도에 따라 기간과 상환방법이 다릅니다.

- 사업운영자금 및 창업자금 : 1년거치, 4년이내 균등분할상환
- 생계자금 : 3 ~ 5년 매월 균등분할상환
- 긴급생계자금 : 1년거치, 4년 균등분할상환

햇살론 대출 절차


햇살론 대출을 취급하는 지점에 찾아가 대출을 신청하면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서 보증심사를 거쳐 대출이 이뤄집니다. 




햇살론 대출은 보증서발급등 취급 업무를 금융기관에 위탁해서 진행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다음의 햇살론 취급 기관중 원하는 곳에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




지금까지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요 자격 요건은 연 소득과 신용등급임을 알 수 있는데요 본인이 신용등급이 낮고, 연소득이 낮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햇살론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잘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