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햇살론 정부지원자금 신청방법 및 대출 정부지원자금 알아보기

저신용, 저소득층은 1금융권의 대출을 받으려고 해도 까다로운 조건 때문에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서민들의 생활 안정을 돕고자 9 ~ 10%대로 대출해 주는 햇살론 정부지원자금이 생겼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정부지원자금이기 때문에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 알아보기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전용 대출 햇살론


뉴스나 신문매체를 보면 햇살론 정부지원자금을 통해서 안정적인 삶을 살고 있다는 소식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그만큼 실효성은 검증된 대충 정부지원자금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영업정 방문 없이 안전하고 간편하게 금리와 햇살론 한도를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햇살론이란?


생활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 9 ~ 10%대의 금리를 받고 대출을 하고 있는 대출 정부지원자금 입니다. 서민들의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에서 만든 햇살론 정부지원자금은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지 못하는 서민들에게 가뭄에 단비와 같은 고마운 존재인 거 같습니다.

한도 및 금리

직장인과 사업자를 대상으로 생활자금 600 ~ 1000만원, 대환자금 300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대환자금이란 카드론, 대부 업체 등 고금리 대출상품을 대환 해주는 상품을 말합니다. 저축은행은 대환이 불가능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한도는 등급에 따라 달라지니 자세한 내용은 상담원과 상의하시면 될 거 같네요. 


구비서류

다음과 같이 직장인과 자영업자의 구비서류가 다른데요 잘 확인하셔서 빠뜨리는 거 없이 준비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신청방법

햇살론 지점 찾기


햇살론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지점은 총 6군데인데요 농협과 수협은 단위조합에서만 취급한다는 거 알아두세요. 원하는 지점을 찾았으면 구비서류를 들고 신청하면 됩니다.

대출 절차


구비서류를 들고 햇살론 취급 지점으로 찾아가 신청을 하면 됩니다. 보증심사가 보통 7일 이내에 끝나기 때문에 대출을 햇살론 정부지원자금을 금방 받으실 수 있어요. 



대출을 받기 힘든 저소득, 저신용 등급 자들도 이제는 햇살론 정부지원자금을 통해 가계 부담을 줄이고 행복하게 생활하시길 바래요. 저금리 시대에 대출을 누구나 쉽게 받는 거 같지만 이런 소외 계층들을 위한 대출 정부지원자금이 있다는 게 너무 반갑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