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심한 성격 고치기 나는 이렇게 해봤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심한 성격 고치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평소에 나는 소심하다고 느껴지시나요? 내 의견을 제대로 내세우지 못하고, 말을 하고 싶은데 남의 기분이 신경 쓰이고, 그래서 내게 돌아오는 건 불이익뿐이라는 느낌을 받진 않나요? 





평생을 이렇게 살고 있다 보니 어느 순간 나 자신이 답답함을 느끼고 이런 성격을 좀 고쳐보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하죠. 저 같은 경우에는 소심한 성격 고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써 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도 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다른 일에 집중해 보세요.


일단 말을 뱉었는데 그 말로 인해 내가 어떻게 보일까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지 않나요? 오히려 그 사람은 별생각이 없는데 나만 끙끙 앓으며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너무나 괴롭겠죠. 이럴 땐 그 일을 잊기 위해 다른 일에 집중을 해보세요.

2.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실수를 하고, 또 실수를 합니다. 때문에 발전을 할 수 있는 것이죠. 나는 부족함이 많다는 걸 인정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면 나의 행동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소심한 성격 고치기는 자신의 마음가짐이 제일 중요한 거 같아요.

3. 내 뜻대로 행동해 보세요.


소심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 뜻대로가 아닌 다른 사람의 뜻대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내 뜻대로 행동했다가 이상하게 보이지 않을까 남들의 시선이 신경 쓰이는 것이죠. 한 번쯤은 다름 사람의 뜻대로가 아닌 내 뜻대로 움직여 보세요.

4. 취미를 가져보세요.


취미를 갖는 것이 소심한 성격 고치기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혼자 하는 취미가 아닌 여럿이서 같이 할 수 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운동을 취미로 가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내 의견을 말하게 되고 자신감을 가지게 되면서 소심한 성격 고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5. 실천이 가장 중요해요


아마도 제일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소심한 성격을 고치고 싶다면 실천하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릿속에 생각만 갖고 있어서는 어떤 일도 이룰 수 없기 때문이죠.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는 팁을 드리자면 핸드폰 바탕화면이나 내가 자주 눈길이 가는 곳에 소심한 성격 고치기 위한 행동을 하나 적어서 그것을 자주 보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나도 모르게 그것을 실천하고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