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발끈 안보이게 묶는법 10초만에 완성!

운동화나 스니커즈를 신다 보면 운동화 끈 때문에 신경 쓰이는 적이 많이 있습니다. 운동화는 끈 묶는 방법이 매우 많은데요 그 끈의 묶는 법에 따라 코디의 인상이 완전히 달라지게 되죠. 패션에 맞는 운동화를 선택하는 것은 물론 맞지만 신발끈 안보이게 묶는법으로 더 세련되게 연출해보세요.



어떻게 하는 건가요?




신발끈 안보이게 묶는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보통 신발 매듭을 지을 때 나비매듭으로 묶을텐데요 이 나비매듭을 신발 밖으로 보이지 않도록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만 알고 있다면 내가 아끼는 운동화를 깨끗하고 깔끔하게 신을 수 있답니다.




신발끈 안보이게 묶는법



중간에 신발 끈을 어떻게 통과시키든 상관은 없습니다. 중간에 끈을 통과시키는 방법은 오히려 예쁘게 끈을 묶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우리는 신발끈 안보이게 묶는법을 알아볼 거기 때문에 마지막 매듭만 신경 쓰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남은 구멍은 신발 끈을 외부에서 내부로 통과시켜 신발 안쪽으로 끈이 들어오게 끔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바로 매듭을 지어주어 신발 끈이 빠지지 않게 해줍니다.





만약 이렇게 지져 분해 보이는 끈이 보기 싫다면 과감하게 잘라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면 거추장스럽지도 않고 깔끔하게 매듭을 지을 수 있어요. 





짠~! 어때요? 많이 깔끔해 보이죠? 저도 개인적으로 이렇게 신발 끈을 안 보이게 묶고 다니는데요 보통 많은 사람들은 나비매듭으로 신발을 묶고 다니는데 저는 그게 덜렁거리는 게 보기도 싫고 지져 분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간단한 신발끈 안보이게 묶는법으로 깔끔하게 신고 다닌답니다.





응용방법

체크무늬로 신발끈 안보이게 묶는법


간단하게 신발끈 안보이게 묶는법을 배웠다면 쉽게 응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때 많이 유행했던 체크무늬로 신발 끈을 묶는 방법입니다. 마지막 끈 처리를 통하여 신발 끈이 안 보이기 때문에 더 깔끔한 모습인데요 어떻게 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1. 신발 끈이 평행이 되도록 잘 통과시켜 줍니다.


2. 다른 신발 끈을 지그재그로 통과시키는데 첫 번째 평행으로 통과시켰던 끈의 끝과 길이를 맞춰줍니다.


3 끈이 너무 꼬이지 않도록 깨끗하게 체크무늬를 만들어주세요.


4. 신발 끈의 길이를 보고 잘 조정해가며 계속해서 지그재그로 통과시킵니다.


5. 마지막 신발 구멍에 같이 끼워주면 거의 다 했네요.


6. 이제 아까 배웠던 신발끈 안보이게 묶는법을 이용하여 매듭을 지으면 완성!


PS. 마지막 구멍에 신발 끈을 넣을 때 밖에서 안으로 넣는 거 잊지 마세요! 그래야 신발 끈을 안 보이게 묶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