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정보&팁

좁은방 옷정리 실패하지 않는 정리 방법

환절기에 실시하는 옷 정리! 서둘러 끝마치고 나면, 옷에 주름이 생기거나 찾고 싶은 옷을 찾을 수 없어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번에는 실패하지 않는 좁은방 옷정리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필요 없는 옷은 과감히 처분하자!

좁은방 옷정리 전에 다음 계절에도 입을 것인지 우선 검토해보세요. 2년 이상 입지 않는 옷은 과감히 처분하는 게 어떨까요?

빨래 후 처분하는 게 매너!


옷을 처분하기 전에 깨끗이 빨래하는 게 기본이겠죠?

좁은방 옷정리! 시간을 최소화


옷장에서 옷을 꺼내 정리하고 다시 집어넣는 등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요 좁은방 옷정리에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겨울의 스웨터나 코트류, 여름에 입는 T 셔츠 등 의류를 분류해 보세요.

수납 장소에 따라 수납상자를 선택


정리의 용이성을 생각하고, 수납 케이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장소에 따라 선택합시다. 높은 곳에는 패브릭 등 가벼운 소재로 꺼내기 쉬운 크기를 선택하고, 사용 빈도가 높은 의류는 서랍 유형의 수납 상자를, 이동이 많은 공간에는 바퀴가 달린 케이스를 사용하면 좁은방 옷정리하는데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수납 케이스는 세로로 예쁘게


수납 케이스를 이용해 좁은방 옷정리를 하는 경우에는 케이스를 세로로 세워 아래에서부터 의류를 쌓는 형식으로 넣으면 중력에 의해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꽉꽉 밀어 넣는것보다 주름이 생기지 않아 깨끗하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아이디어네요.

방충제는 옷 위에 놓기


방충제 성분은 공기보다 무겁기 때문에 위에서 아래로 가라앉습니다. 따라서 좁은방 옷정리를 끝내고 방충제를 효과적으로 쓸려면 옷 위에 올려놓기만 해도 돼요. 행거 타입의 방충제라면, 의류 사이에 일정한 간격으로 놓아주세요.

부피가 있는 옷은 빙글 말아 수납하기


다운재킷과 두꺼운 스웨터 등 부피가 있는 옷은 빙글 말아 수납하면 좁은방 옷정리하는데 쉬워집니다. 사진처럼 돈주머니 자루나 보자기등에 넣어서 보관하면 취급하기가 참 쉽겠죠?

수납 상자에 라벨 달기


좁은방 옷정리가 끝났지만 한참 시간이 흐른 후에 어디에 어떤 옷을 보관했었는지 잊어버릴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수납 상자에 라벨을 달아 무엇을 정리했었는지 알수 있도록 하면 옷장을 열었을 때 한눈에 들어와 매우 편합니다.

제습제는 모서리에 두는 것이 효과적


좁은방 옷정리 후 옷에 습기가 차지 않도록 수납공간은 가끔씩 열어 적당한 환기를 해야 하는데요 습기를 잡기 위해 제습제를 사용하는 경우 습기가 모이기 쉬운 모서리에 두면 효과적입니다.




요령 · 포인트

옷이 많은 사람일수록 마음이 무거워져하기 싫어지는 게 옷 정리지만, 어느새 늘어나 버리는 옷 때문에 그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거예요. 이번 기회에 좁은방 옷정리를 확실히 하여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지내보는 건 어떠세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