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정보&팁

2평방꾸미기 세련된 방 가구배치 기법

원룸이나 좁은 집의 2평방꾸미기를 공략하는 데는 몇 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자신이 센스가 조금 부족하다고 해도 세련되게 꾸밀 수 있으니 걱정을 더 이상 하실 필요 없어요. 침대 때문에 방이 가득 차 보여 아무것도 둘 수 없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드릴게요. 세련되고 정리 정돈이 잘 돼 보이는 코디나 테크닉을 구사하여 좁은 공간을 기분 좋은 공간으로 바꿔볼까요?

좁은 방을 공략하자


좁은 방에서 지내다 보면 좀 더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꾸미기 위해 인테리어 소품이나 잡화들을 구입하는 경향이 큽니다. 또한 가구 선택도 신중하게 하게 되죠. 그리곤 정작 어떻게 가구배치를 해야 할지 몰라 그냥 그렇게 지내고 마는데요 이제부터 2평방꾸미기의 포인트를 알려드릴 테니 꼭 따라 해 보길 바랄게요.

카펫이나 러그는 원 포인트로


카펫이나 러그를 방에 깔고 싶으신 분들은 원 포인트로 깔아두는 걸 추천합니다. 2평방꾸미기를 잘 하고 싶다고 해도 카펫을 여름에는 깔고 싶지 않죠! 계절이 바뀔 때 편하게 교체할 수 있도록 원 포인트로 방에 깔아두는 게 좋습니다.

TV 대 겸 가구로 수납력 UP


TV 대 겸 수납가구를 이용하여 수납력을 높이는 것도 2평방꾸미기의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수납가구 상단에 미니 화분을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서랍엔 바로 입을 수 있는 계절에 맞는 옷을 넣으면 편리합니다.

메인은 호화스럽게


세련된 방을 꾸미려면 방의 한 부분은 호화스럽게 꾸며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평방꾸미기라고 해서 호화스럽지 말라는 법은 없잖아요? 그렇다고 고가의 물건을 구입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그저 눈에 띄는 독특한 가구들을 방 한쪽에 배치해 보세요 방 전체가 세련된 이미지로 바뀔 거예요.

천장에 주목!


아이 방을 어떻게 꾸며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아이의 다양한 장난감 수납을 위해 천장에 선반을 만들어 수납공간을 활용하는 건 어떨까요? 2평방꾸미기에 가장 적합한 아이디어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혹시나 물건이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고, 맞아도 아프지 않은 인형을 수납한다면 안심할 수 있겠죠?


컬러를 통일!

좁은 방은 대체로 색상이 제각각인 경향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물건을 닥치는 대로 사다 보면 통일감이 없는 지져분한 방이 되어 버리는데요 2평방꾸미기에 기본 색상을 결정하고, 다른 색상은 포인트로 주는 정도로만 하면 좋아요.

현관 활용엔 이케아 신발장


원룸같이 현관이 좁은 곳이라면 신발장 두는 공간도 아깝죠. 이럴 땐 신발장이지만 공간도 차지하지 않고 선반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이케아 신발장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신발장 상단에 나무를 놓으니 더 멋져 보이네요.

값싼 물건들만 배치하지 않기


저렴하고 편리하다고 해서 방에 온통 이런 물건들로 가득 차 있지 않나요? 하나씩 포인트로 사용한다면 좋지만 방안에 저렴한 상품들로만 가득 찬다면 저렴한 이미지의 방이 돼버리고 맙니다. 세련된 나의 방을 만들기 위해서랃 마음이 두근거리는 가구로 꾸며보는 건 어떨까요?




요령 · 포인트

2평 남짓 방이나 원룸 등 좁은 방은 한정된 공간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2평방꾸미기 하는데 센스가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여기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