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정보&팁

좁은집 가구배치 더 넓어 보이는 아이디어 11가지

좁은 거실, 좁은 주방, 좁은 침실 국토가 작고 도심에 인구가 집중하고 있는 한국에서는 매우 흔한 고민입니다. 그러나 한탄하지 마세요! 좁은집 가구배치 아이디어를 통해 큰 집에도 뒤지지 않는 쾌적한 공간을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좁은 공간을 넓게 보이게 하는 방법은?


멋진 인테리어와 장식을 꾸미는 것은 넓은 집에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실은 작고 좁은 주택이야말로 아이디어와 멋진 감각의 진가를 발휘하는 곳이 아닐까요? 아파트, 단지, 임대 원룸에서도 포기하지 말고 괴로운 좁은 공간을 더 넓어 보이게끔 할 수 있는 좁은집 가구배치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1. 큰 가구를 두지 않는다


대형 가구를 두지 않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좁은 거실에 소파를 두지 않고 좌식 쿠션으로 대체하는 것으로, 넓은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좁은 거실엔 수납 의자


의자에 수납기능이 있는 풋스툴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의자 안에 책이나 티슈, 잡다한 물건들을 담아놓거나, 겨울에는 담요 등을 넣어 놓으면 편리하네요.

3. 작은 소형 가구를 배치


좁은집 가구배치를 할 때 책상, 침대를 거실에 모두 배치하고 있지만 좁아 보이지 않는 것은 소형 가구를 선택하여 배치하였기 때문입니다. 소파를 나란히 붙이면 더 안락한 공간이 만들어지겠네요.

4. 거울을 활용하기


침실과 거실에 대형 거울을 걸어두면 방이 더 넓어 보입니다.

5. 가구 아래 공간을 활용하기


위 사진처럼 가구 아래 공간을 물건을 보관하는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필요에 의해서 넣다 뺐다 할 수 있으니 우리 집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6. 슬림한 가구를 선택하기


좁은집 가구배치를 하다 보니 현관이 좁다고요! 이런 고민을 갖고 있는 한국의 가정들은 대부분이 아닐까요? 신발 수납할 공간이 너무나 부족하죠. 이럴 경우 두께가 얇은 최대한 슬림한 가구를 놓아 공간을 절약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7. 투명한 가구를 놓자


좁은집 가구배치할 때 사진처럼 투명한 의자를 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투명한 의자는 존재감을 끌지만 공간을 차지한다는 느낌이 덜 받는 그런 제품이죠.

8. 코너를 활용하기


보기에도 낭비하고 있는 코너 공간도 좁은 틈새를 이용하여 수납공간을 만들면 더 넓은 집을 만들 수 있답니다. 이케아에는 좁은집 가구배치를 위한 아이디어 제품들이 많이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

9. 낮은 가구를 두고 시선을 낮추자


책등을 낮은 시선으로 정리하면 어수선하게 보이지 않고 공간이 넓어 보입니다. 침실도 낮은 가구를 선택하고 인테리어와 높이를 맞춰보세요. 좁은집 가구배치가 한결 쉬워집니다.

10. 인테리어 색상은 심플하게


좁은집 가구배치를 할 때 많은 색을 사용하면 좁은 방이 더 뒤죽박죽해 보입니다. 사용하는 인테리어 색상 수를 줄이고 깔끔하게 보여야 합니다. 그리고 책상 상판이 얇거나 발이 있는 가구, 또는 직선적인 가구들을 선택하면 방이 선명하게 보이고 더 넓어 보입니다. 되도록이면 두꺼운 느낌은 피해주세요. 여기 인테리어 사례는 좁은 주방에 제대로 식탁을 두어 멋지게 코디하였네요.

11. 높이를 활용하기


이런 구조물이 아니더라고 로프트 침대 등을 사용하여 높이를 이용한 좁은집 가구배치를 하면 더 넓은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령 · 포인트

첫째, 가능한 물건을 줄이기 

두번째, 최대한 넓어 보이게 끔 소형 가구와 수납공간을 활용


이렇게 착시를 이용하면 좁은집 가구배치에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을것입니다. 또한 투명한 소재를 선택하고, 거실에 소파를 두지않는 것도 큰 요령입니다.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