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농협 직장인 신용대출 종류 및 정보 완벽정리

직장을 다니다 보면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때가 있죠. 이럴때 조건만 맞는다면 금리가 좋은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것이 좋을겁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농협 직장인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농협에서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신용대출 상품을 여러개 판매하고 있는데요 농협 직장인 신용대출 종류는 무엇이 있고, 각 상품들의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직장인 신용대출

NH튼튼직장인대출


우량기업에 다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좋은 조건의 금리와 대출한도를 받아볼 수 있는 농협 직장인 신용대출상품 입니다. 튼튼직장인대출 조건을 충족하려면 농협에서 선정한 대기업이나 중견기업 그리고 금융기관에서 6개월 이상 재직하고 있어야 하며 연 소득 3,0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대출기간은 3가지 방법으로 받아볼 수 있는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시상환방법 : 3년 이내(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합니다)
- 할부상환방법 : 5년 이내(거치기간을 둘 수 없습니다.)
- 종합통장방법(마이너스통장) : 2년 이내(2년 단위로 연장 가능합니다.)




튼튼직장인대출 한도는 최고 1억 3,000만원 까지 가능하지만 연 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지기게 됩니다. 또한 금리역시 신용등급과 농협과의 거래실적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농협에 문의하셔서 직원과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서류를 살펴보면 농협 직장인 신용대출인 만큼 직장에 다니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한 재직확인서류와 소득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농협에서 필요에따라 기타 서류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샐러리맨우대대출


일반기업체에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나온 농협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샐러리맨우대대출을 받기위해서는 연 소득 2,000만원 이상이면서 일반기업체에 정규직으로 1년이상 재직하고 있는 고객이어야 합니다.





샐러리맨우대대출 한도는 최고 1억원까지 받아 볼 수 있지만 이 대출역시 신용등급과 연 소득수준에 따라 한도가 정해지게 되고 금리도 마찮가지로 정해지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영업점 직원과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상황방법은 총 3가지 방법이 있는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시상황방법 : 3년 이내(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합니다.)
- 할부상환방법 : 7년 이내(거치기간은 둘 수 없습니다.)
- 종합통장방법(마이너스통장) : 2년(2년 이내의 단위로 연장 가능합니다.)

샐러리맨우대대출에 필요한 서류는 재직확인 서류와 연간소득 확인서류 이며, 필요에 따라 기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채움 루키론


채움 루키론 대출은 사회초년생 전용 농협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또한 대출 대상을 살펴보면 기업체 뿐만 아니라 공무원, 교직원 등 범위도 더 넓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공무원이나 사립학교 교직원에서 3개월 미만 근무한 분
- 공공기관의 임직원으로 3개월 미만 근무한 분
- 농협에서 지정한 우량기업 임직원으로 6개월 미만 근무한 분
- 전문직 자격증을 소지한 분에 한해 관련 업종에서 6개월 미만 근무한 임직원




대출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시상환방법 : 1년 이내
- 할부상환방법 : 5년 이내
- 종합통장방법(마이너스통장) : 1년




대출한도는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만든 상품인 만큼 3,000만원 이내로 받아볼 수 있으며 연 소득과 신용 등급에 따라 정해지게 됩니다. 또한 금리는 최저 6.30%까지 받아 볼 수 있는데 거래 실적에 따라 최고 1.3%의 우대금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금리 또한 신용등급과 거래 실적에 따라 달리 산정되므로 자세한 사항은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채움 루키론 대출에 필요한 서류는 실명확인증표,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 이며, 필요에 따라 기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NH 메디프로론


NH 메디프로론은 의사나 의료전문직원 등 의료기관에서 일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나온 농협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대상을 보면 의사,한의사,치과의사이면서 의료기관에 6개월 이상 재직중이시면 됩니다. 또한 연 소득은 2,000만원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다음과 같이 3가지 방법으로 나뉩니다.

- 일시상환방법 : 3년 이내(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합니다.)
- 원(리)금 균등할부상환방법 : 7년 이내(2년동안 거치 가능합니다.)
- 종합통장방법(마이너스통장) : 2년 이내(2년 단위로 연장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재직의료기관이나 개업 기간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 취업의사 : 최고 2억 5,000만원
- 개업의사 : 최고 3억
- 개업예정의사 : 최고 1억 5,000만원
- 의료면허 소지자 또는 정규직 사무직원 : 최고 1억원
- 본과이상 의대생 : 최고 1,000만원

금리는 대출을 받고자 하는 분의 신용등급이나 농협과의 거래 실적에 따라 차이가 나므로 자세항 사항은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필요서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실명확인증표
- 의사면허증 또는 의료면허자격증
- 소득확인증서
- 사업자등록증(개업의사)
- 재직증명서(의료기관종사자, 취업의사)
- 재학증명서(의대생에 한함)
- 건강보험금여 이체실적 확인서류(개업의사)

신나는 직장인대출


공무원이나 사립학교 교직원 우량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나온 농협 직장인 신용대출 입니다. 이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농협에서 정한 우량기업이나 공무원, 교직원에서 3개월이상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고 2억원 까지 받아 볼 수 있으며 금리는 신용등급과 농협과의 거래실적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대출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시상환방법 : 3년이내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합니다.)
- 할부상환방법 : 5년이내
- 종합통장방법(마이너스통장) : 2년(2년 단위로 연장 가능합니다.)




신나는 직장인대출에 필요한 서류 입니다.

- 실명확인증표
- 재직증명서 또는 전자공무원증
- 소득확인서류
- 고용보험 가입확인서류(필요시 제출)


지금까지 총 5가지이 농협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 종류와 정보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용대출인 만큼 직장이 어디냐에 따라 그리고 직업이 무엇이냐에 따라 더 좋은 대출상품을 만나보실 수 있는거 같네요 좋은 직장에 다니시면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아볼 수 있겠지만 무리한 대출은 일상 생활하는데 있어 부담을 줄 수 있으니 꼭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