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

좁은집셀프인테리어 빠질 수 없는 아이디어 정리

요즘 많은 분들이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고 계시죠! 특히 여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좁은집셀프인테리어에 더 관심이 많다고 하는데요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리기


그리기라고 하면, 페인트가 제일 먼저 떠오르나요? 좁은집셀프인테리어를 할 때 최근에는 냄새가 안 나고, 혹시 입에 묻어도 인체에 해가 없는 친환경 페인트가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페인트를 이용하여 어떻게 인테리어를 해야 할지 잘 모른 분들을 위해 아이디어들을 소개할게요.

1. 칠판 페인트


칠판 페인트를 이용하면 우리 집에 훌륭한 좁은집셀프인테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마음껏 낙서도 할 수 있고 원하는 모양 및 그림들을 그릴 수 있으니 장점이 매우 많은 방법입니다. 가족에게 남기고 싶은 메시지도 적어 놀 수 있겠네요.




한쪽 벽에 칠판 페인트를 칠하고 특이한 테이블과 의자를 놓으니 훌륭한 카페가 만들어졌습니다. 이런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이네요.

2. 스텐실


벽이나 바닥, 천장뿐만 아니라 가구 등 다양한 곳에 그릴 수 있는 방법이 스텐실입니다. 시트를 사용하여 이미 그려진 도안에 내가 직접 칠하는 방법인데요 밋밋한 공간을 세련되고 멋진 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 좁은집셀프인테리어 방법입니다.




스텐실 도안을 사용하여 좋아하는 색을 칠하면 됩니다.




이런 아라베스크 디자인도 스텐실로 할 수 있어요.



붙이자

1. 포인트 벽지


붙이는 좁은집셀프인테리어 라고 물으면 많은 분들이 포인트 벽지를 떠올릴 겁니다. 벽지의 종류도 상당히 많이 있고, 계절에 따라 벽지를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많은 방법입니다.

2. 거울


보다 세련된 방법으로 벽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거울을 붙이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거울을 이용할 때는 테두리가 없는 거울을 붙여야 벽이 세련돼 보여요.




간단한 DIY

1. 손잡이


자신의 손으로 쉽고 간단하게 꾸밀 수 있는 게 DIY입니다. 예를 들어 손잡이를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교체해 보는 건 어떤가요? 요즘에는 귀여운 디자인이 매우 많이 나와있어 손잡이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더 애착이 가고 가구의 이미지도 바꿀 수 있어요.

가구가 이렇게 변해요


가구의 손잡이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느낌이 달라집니다. 맘에 드는 손잡이만 구매해서 가구에 설치해 보세요

손잡이를 이용한 수납 아이디어


손잡이를 나무에 설치하여 액세서리를 수납하는 좁은집셀프인테리어 방법입니다. 손잡이를 각각 다른 디자인으로 설치하였기 때문에 더 개성있어 보이고, 핸드메이드 느낌이 알맞게 세세한 곳에도 센스가 느껴지는 인테리어입니다.




알루미늄 손잡이와 칠판 페인트를 조합한 인테리어 아이디어입니다.




요령 · 포인트

지금 DIY를 통해서 자신의 집을 직접 꾸미는 좁은집셀프인테리어가 많이 늘고 있는 추세인데요 집을 더 예쁘게 꾸미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다 보면 더 훌륭하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생겨나지 않을까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