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

셀프 가벽 만들기 분위기 UP 아이디어 12가지

원룸 방이나 거실 등 하나의 공간을 세련되게 나누고 싶다면 가벽을 두는 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그냥 밋밋하고, 식상한 건 싫으시죠? 방의 용도와 나누는 방법에 따라 그 방법은 매우 다양한데요 분위기를 UP 시키고 외형도 귀여워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가벽 만들기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책장이야 가벽이야?


와이드 타입의 책장을 가벽으로 사용하여 안쪽의 침대 공간을 가려주고 있습니다. 안쪽이 보이는 오픈 스타일이라 책장이 부피가 커도 압박감이 느껴지지 않네요.

나무 상자의 변신!


나무 상자를 흰색을 페인트 칠하고 종과 횡으로 조합하여 수납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셀프 가벽 만들기를 한 아이디어입니다. 조합 방법에 따라 크기도 조정할 수 있어 집 구조나 크기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어요.

식물이 가벽이 된다고?


키가 큰 식물이나 덩굴 성의 식물을 이용하여 천연 가벽을 만드는 아이디어인데요 카페와 같은 기분 좋은 공간이 만들어지는 게 식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나무 팔레트의 변신!


무거운 물건의 운송용으로 쓰이는 나무 팔레트를 이용한 셀프 가벽 만들기입니다. 나무 틈 사이로 뒷 공간이 보이기 때문에 심한 압박감이 느껴지지 않고, 액자나 달력을 걸어두기도 편해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디어죠?

칠판으로 나만의 가벽 만들기


칠판 페인트를 이용하여 나만의 가벽을 만드는 아이디어입니다. 메모도 할 수 있고, 그림도 그릴 수 있고,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아이디어가 너무 많이 떠오르네요.

바퀴를 달아볼까?


행거 선반에 패브릭 커튼을 설치하고 그 밑에 바퀴를 설치한 셀프 가벽 만들기 아이디어입니다. 바퀴 덕분에 이동이 편리해서 내가 원하는 곳에 쉽게 옮길 수 있는데요 이런 아이디어면 힘이 약한 여자라도 쉽게 옮겨 다니며 인테리어를 할 수 있겠네요.

행거 스타일


받침목 스타일로 꾸민다면 공간을 제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폴대 사이에 패브릭으로 연결만 해주면 되기 때문에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한데요 상단을 일부로 낮게 한다면 압박감도 없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발상의 전환!


행거 스타일의 선반을 설치하여 가벽 역할도 하면서 TV 다이로도 이용하고 수납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발상의 전환이 돋보이는 아이디어입니다.

책상 선반?


이것도 마찬가지로 행거 스타일의 선반을 책상 책꽂이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아까처럼 셀프 가벽 만들기에 발상의 전환이라고 할까요? 이렇게 선반 형식으로 가벽을 이용한다면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 방이나 책상이 2개가 있는 곳이면 마주 보게 배치해도 좋을 거 같네요.

IKEA 침대 헤드


IKEA의 침대 헤드인 "MANDAL"을 세로로 쌓아 가벽을 만든 아이디어입니다. 이동 선반이 붙어 있기 때문에, 약간의 수납공간도 만들 수 있네요.

화려하게 빛내줄 전구 커튼  


전구를 이용하여 커튼처럼 사용하는 아이디어인데요 눈가림의 효과는 별로 없지만 주방과 거실 사이 등 작은 가벽으로 만들면 분위기가 훨씬 좋아집니다.

로맨틱 한 레이스 커튼 가벽


레이스 커튼을 한쪽에 대고 아름다운 드레이프가 인상적인 아이디어입니다. 침실이나 계단 입구 등에 사용하면 로맨틱 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될 것입니다.




요령 · 포인트

스스로 구조를 배열할 수 있는 칸막이는 손님에게 보여주기 싫은 곳을 가린다던지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싸게 가벽을 구매하지 않아도, 가구 등 평소에 사용하는 것으로 셀프 가벽 만들기를 할 수 있으니까요 꼭한번 시도해 보세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