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

이케아 2층침대 활용 아이디어

이케아에서 2층 침대라 하면 STORA와 SVARTA의 2종류가 인기 있는 상품입니다. 각각 침대의 재질과 분위기도 대조적이라 선택하는데 있어 많은 고민이 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이케아 2층침대로 꾸미는 인테리어와 그 활용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이케아 2층침대 STORA과 SVARTA

STORA 로프트 침대 프레임은 원목으로 구성되어 있어 튼튼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제품입니다.






높이 214cm에서 권장 천장 높이는 250cm이며, 사다리는 좌우 양쪽에 모두 설치될 수 있습니다.




SVARTA 로프트 침대 프레임은 심플한 스틸입니다.






침대 밑에 책상 상판을 추가하거나 편안한 의자를 놓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사다리는 좌우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어요.




책상 두기 딱 좋은 이케아 2층침대



2층 침대 밑에 책상을 두고 방을 넓게 사용하는 아이디어입니다. 침대 밑에 책상을 두어 작업 공간으로 활용하니 방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겠어요. STORA의 블랙 색상이 방의 분위기를 잡아주는 게 어느 가구와도 잘 어울릴 거 같습니다.





책상 위 이케아 2층침대를 천장 삼아 다양한 수납공간을 만들고, 조명을 설치하니 아늑한 분위기가 너무 매력적입니다.






SVARTA 침대는 뭔가 가볍고 심플한 느낌의 프레임입니다. 그래서 좁은 공간에 설치하여도 전혀 좁다는 느낌이 느껴지지 않는데요 더구나 침대 밑에 책상과 선반까지 놓으니 더욱 활용도를 높여줄 수 있겠네요. SVARTA 책상 상판은 아름다운 곡선으로 제작되어 설치하기도 쉽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이케아 2층침대 랍니다.





밝은 핑크 계열로 꾸며 숙녀를 위한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데요 좁은 공간에서 아이의 책상과 침대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너무 좋네요.




침대와 소파를 함께?



검은색의 튼튼한 나무가 세련되고, 모던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입니다. 침대 밑에는 소파를 놓아 미니 거실을 만들었는데요 거실이 따로 없는 원룸에서 사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이케아 2층침대에 커튼을 설치하면 더 아늑하게 잠자리를 가질 수 있고, 밑에 소파를 ㄱ자 형태로 배치하여 여유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머리맡에 조명과 액자를 두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네요.





이케아 2층침대 밑에 3인용 소파를 놓았지만 좁다고 전혀 느껴지지 않을 만큼 너무 잘 어울립니다. 마치 저 모습이 원래의 한 세트인 거 같네요. 





전체적으로 흰색의 칼라를 기본으로 한 방에 블랙의 2층침대가 있으니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데요 특히 소파와의 흑백 대비가 잘 어울리는 조합인 거 같네요.





파스텔컬러와 매치해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죠!





모노톤을 기반으로 꾸며진 방에 스틸 재질의 이케아 2층침대가 너무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입니다.




커튼으로 공간을 구분



커튼으로 침대 밑 공간을 분리하면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는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어서 좋네요.




요령 · 포인트

이케아 2층침대는 방에서 큰 면적을 차지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이미지를 그린 후 구​​입해야 실패가 없습니다. 이번에 보여드린 활용 아이디어를 참고하여 자신이 만들고 싶은 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