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

좁은방 인테리어 세련되게 꾸미는 방법

IKEA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좁은방 인테리어 활용 방법을 알려주는 동영상을 바탕으로 좁은 공간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룸이나 작은 아파트에서 살면서 방이 좁아 많은 고민을 하실 텐데요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좁은방 인테리어 아이디어


자막이 없어 아쉽지만 동영상의 내용은 어떻게 하면 좁은 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좁은방 인테리어의 포인트는 텔레비전 앞의 소파나, 뒤의 벽에 선반 등을 사용하자는 것인데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가구에 초점을 맞추어 알려주고 있네요.

① 낮에는 거실공간


가족이나 친구가 놀러 왔을 때 거실 공간이 필요하죠. 그래서 그 공간을 두 개의 긴 소파로 구분하였네요.

② 밤에는 휴식공간


거실의 소파로 사용하였던 것을 나란히 붙여 편안한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2명이 누워도 넉넉한 공간이 나오는데요 한가로이 TV를 보면서 쉴 수 있네요. 뒤에 선반에선 프로젝터 스크린을 통해 보고 싶은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어 더욱 좋네요.

다기능 가구를 선택하자

안쪽에 수납이 숨겨진 데스크는 작은 공간을 차지하지만 폭넓은 활용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바퀴 덕분에 손님이 왔을 때 다과 상으로도 사용할 수 있죠. 다기능 가구는 좁은방 인테리어를 세련되게 꾸미기 위한 하나의 포인트입니다.

텔레비전 앞 공간을 활용하자.


좁은방 인테리어 꾸미는 방법 동영상 괜찮았나요? 보통 사람들은 텔레비전 앞에 소파를 배치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장소를 좀 더 융통성 있게 바꿀 수 있다면 방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텔레비전 아래 공간도 활용


조금 응용해 보자면 TV 아래에는 반드시 TV 장식장을 놓지 않아도 됩니다. TV 밑에 소파를 두고 TV 앞의 공간을 넓게 사용하는 좁은방 인테리어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거실이 좁지만 조금 더 넓게 사용하고 싶다면 이런 방법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선반을 활용하자.


동영상에서는 선반에 스크린을 설치하여 한공간을 폭넓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혹 스크린을 설치하기 싫으신 분들은 커튼이나 블라인드로 숨겨 깔끔한 좁은방 인테리어로 꾸며도 좋을 거 같네요. 

수납은 벽의 선반뿐만 아니다.


침대 아래에도 선반에 못지않은 수납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좁은 방을 넓게 보이게 하려면 이런 다기능 가구들을 사용하면 좋은데요 좁은방 인테리어에 정말 소중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죠.




요령 · 포인트

IKEA의 가구에 좁은방 인테리어를 능숙하게 활용하는 아이디어를 보면, 용도를 넘어 가구를 폭넓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향후 여러분이 가구를 선택할 때, 한 번쯤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