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

기저귀 갈이대의 편리하고 세련된 아이디어

해외에서는 아기 기저귀를 갈 때 기저귀 갈이대에서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많은 DIY 사이트에서 소개되는 기저귀 갈이대는 아빠와 엄마의 애정이 듬뿍 담겨 있는데요. 그 애정이 담긴 기저귀 갈이대의 편리하고 세련된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기저귀 갈이대'란?



한국처럼 바닥 중심의 생활이 아닌 해외에서의 기저귀 교환은 높이가 있는 장소에서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최근 한국에서도 생활문화가 바뀌면서 가구들도 많이 변했기 때문에 기저귀 갈이대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보통 유아의 기저귀 사용하는 시기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전용 가구를 구입하는 것보다 현재 있는 가구로 DIY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겠죠?



기저귀교환매트

우선 빼놓을 수 없는 것은 기저귀 교환 매트 입니다. 부드럽고 4면 모두 공기로 부풀릴 수 있어 아기를 안전하게 잡아 줄 수 있습니다.



기저귀 교환 매트 + ○○가 기본


기저귀 교환 매트를 허리 높이의 가구에 두는 것이 기본입니다. 거실이나 욕실 등에 놓아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수납은 꺼내기 쉽게



역시 가장 편리한 것은 아기의 옷을 꺼내기 쉽고 수납 정리를 많이 할 수 있는 가구와 함께 놓는 것이 편리합니다. 해외 DIY 사이트에서도 이런 식의 종류들이 제일 많이 있네요.


빙글 빙글 도는 랙


3단 와이어 랙입니다. 조미료와 식품을 넣는 용도로 만들어진 주방 용품이지만, 작은 물품이 많은 아기 위생 용품의 수납에 편리합니다.


타공판 수납보드


자잘한 물건을 쉽고 빨리 빼려면 역시 벽걸이 수납이 제일 좋습니다. 가만히 있지 않는 아기가 자유롭게 이동하면서도 벽에 걸어두면 넘어 지거나 떨어뜨리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죠. 타공판 수납보드는 매달거나 붙이면서 어디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강력 추천드리고 싶네요.


간단하게 바구니로


벽에 철사 걸이와 바구니를 걸어 사용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수건이나 기저귀 등 가벼운 물건이라면 벽의 부담도 되지 않고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바로 꺼낼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합니다.


주방 카트


IKEA의 주방 카트는 좁은 장소에서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기의 기저귀 갈이대 주변에 놓으면  딱이에요. 카트라 이동이 쉬운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DIY 가구 아이디어


빈티지스럽게


빈티지한 서랍장 위에 기저귀 교환 매트를 올려놓고, 그 위에 레일을 설치한 아이디어입니다. 레일로 편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한 아이디어가 좋네요.


세련된


핑크색 가구가 너무 귀엽고, 벽 데코를 매우 세련되게 꾸며 아기 기저귀 갈이대 처럼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집을 깔끔하게 쓰고 싶을 때는 아기용 제품들을 모두 가구에 넣어 두도록 해요.






책상


복고풍 책상


복고풍 모양의 귀여운 분홍색 데스크를 사용한 기저귀 갈이대 입니다. 책상을 사용하면 알맞은 수납공간이 있고 아래에 세탁 바구니와 휴지통을 놓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화이트 데스크


화이트는 역시 DIY할 때 인기가 제일 많습니다. 깔끔하니 집안 어느 곳에 배치하여도 잘 어울리죠.






옷장


실내 옷장


이 또한 많은 아이디어 중 하나입니다. 옷장 자체를 기저귀 갈이대에 맞춰 DIY 하는 것입니다. 실내 옷장문을 커튼으로 한다면 출입이 간편하겠죠?


거치형의 옷장에서


거치형 옷장 DIY도 매우 편리합니다. 수납 능력은 물론이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는 문을 닫으면, 기저귀 갈이대인지 전혀 모르기 때문에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령 · 포인트

어땠습니까? 해외 기저귀 갈이대의 DIY 아이디어의 포인트는 아기의 기저귀 시기를 지나면 다시 원래의 가구로 되돌리는 것입니다. 간이이지만, 사용하기 쉽고 세련된 것이 매우 매력적 이네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