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

화장실 수납장을 사용한 좁은 화장실 인테리어 꾸미기

공간도 적고 한정적이지만 수납할 물건들은 너무나 많죠. 그래서 이번에는 화장실 수납장을 사용한 멋진 선반 등의 인테리어로 화장실을 더 멋지게 코디한 사례들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좁은 화장실 인테리어도 수납공간을 조금 궁리하는 것만으로 놀라운 공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수납 박스


손을 뻗으면 바로 잡히는 위치에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화장실 수납장을 설치하였습니다. 주위에는 관엽 식물을 배치해 화장실의 분위기를 더 온화하게 만들었네요. 수건 색상도 화려하고 밝은 분위기가 멋지게 꾸며진 좁은 화장실 인테리어입니다.


콤팩트하게 사용할 것만


좁은 화장실 인테리어를 꾸밀때는 공간을 낭비해서는 안되죠. IKEA 선반은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보기 쉽게 만들고 있는 것이 매력인데요 이 선반을 이용하여 아래에는 무거운 물건을 수납하고​​ 위쪽에는 정말 사용하는 것만 수납합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은 과감하게 치우세요!



손이 닿는 위치에 아무렇지도 않게


화장실은 공간이 한정되어 있는 만큼 수납할 장소나 위치를 잘 생각해야 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2단 수납 선반을 설치하게 되면 화장실이 좀 더 깨끗이 보일 수도 있고 항상 사용하는 물건을 수납하는 것만으로도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의자를 배치하여 사용자의 용이성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화장실 수납장을 벽에만 설치해야 하는 줄 아셨죠? 한번 바닥에다가도 설치해 보세요.


복고 느낌으로


고풍스러운 수납장을 세면대 옆에 설치하고, 선반에는 언제든 사용할 수 있도록 수건을 수납합니다. 모든 가구의 재질과 색깔이 동일하기 때문에 일체감이 멋지고, 좁은 화장실은 좀 더 넓어 보이는 효과도 가져옵니다. 화장실 수납장을 복고 느낌으로 고풍스럽게 꾸미는 것도 좋은 방법이네요.


사다리형 선반으로


IKEA엔 보다 더 넓게 사용하기 위해 다양한 선반 제품들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사다리형 선반입니다. 화장실 수납장을 설치할 공간이 도저히 없다면 이런 사다리형 벽 선반을 설치해보세요. 좁은 화장실 인테리어엔 없어선 안될 완소 제품입니다.


바구니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1.


화장실 수납장을 설치하기 애매한 경우 세면대 아래 선반에 바구니를 넣고 조그만 물건들을 수납하세요. 그리고 사다리형 수건걸이에 수건이나 기타 물품들을 걸어두어도 깨끗하고 깔끔한 화장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바구니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2.


흰색을 바탕으로 한 화장실에 바구니를 사용한 멋진 인테리어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세면대 밑의 바구니에 넣고, 큰 목욕 타월 등은 뚜껑이 있는 바구니에 수납하세요. 속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깔끔해 보이고, 화장실 수납장 대신 바구니를 놓게 되면 더 세련되게 변신합니다. 마치 리조트에 온듯한 느낌이지 않나요?


색상을 통일하면 깔끔해 보입니다.


블루 계열 타일과 오렌지 색상의 수건이 눈에 띄는데요 수건을 하나의 색상으로 통일 시키고 벽 선반에 수납하니 아래의 공간을 깔끔하게 보여주고 더욱 따뜻한 느낌으로 변신하였습니다.




요령 · 포인트

화장실이 넓은 집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요? 아마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좁은 화장실을 보다 넓게 보이도록 인테리어하는 방법밖에 없을 텐데요. 화장실 수납장만 잘 이용해도 보다 편리하고 멋진 느낌이 나오도록 꾸밀 수 있을 겁니다. 공간을 절약해주는 화장실 수납장을 직접 설치하거나 슬림 한 캐비닛을 준비해서 잘 꾸민다면 동경의 화장실을 만드는 게 가능합니다!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