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

초등학생 방꾸미기 노하우! 깔끔한 수납 아이디어

초등학생의 방은 금방 어질러집니다. 특히 남자아이의 방은 더욱 심하죠. 레고 장난감이라든지 게임기 라든지 책 등 방에있는 물건들을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너무 어렵네요. 이번에는 다양한 제품들을 이용한 수납 아이디어를 통해 초등학생 방꾸기 노하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캐비넷을 이용



미국 학교에서 사용되고있는 스틸 사물함으로 아이의 방을 수납해 준다면 멋진방으로 꾸며줄 수 있어요. 빈티지 느낌의 디자인이라면 어느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릴 것입니다.





크기가 제각각이거나 생활에 많이 사용되고있는 그림책은 사물함에 보관하면 깔끔하네요.





신발 캐비넷처럼 작은 타입도 좋습니다. 장난감 등을 항목별로 수납 하게되면 더 깔끔한 방을 만들 수 있겠죠? 선명한 노란색 벽과 캐비네의 빨강색이 대비되어 잘 어울리네요.





2. 선반에 수납상자를 넣어요.



아이방 수납하는데 맹활약주는 아이템입니다. 각각의 선반에 상자나 바구니등을 더해주면 더욱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정리시에는 톡톡 던지는 것만으로 끝! 사용할 때는 갖고 놀 상자만 꺼내니 방이 어질러지는걸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수납상자를 하나의 색상으로 통일하면 이렇게 깔끔해집니다.





차분한 빨간색과 남색의 조합으로 선반 속을 꾸민 아이디어입니다. 아이스러움이 물씬 느껴지는 인테리어인데요 초등학생 방꾸미기 간단하죠?




3. 용기를 사용하세요



시중에는 여러가지 타입의 용기가 있는데요. 뚜껑의 색상과 디자인을 방의 인테리어에 맞게 선택해서 꾸며보세요. 입이 넓은 타입은 아이도 사용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떨어 뜨려도 괜찮은 소재로 구매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우리 아이가 다치면 안되겠죠?





용기에 라벨을 붙여주니 정리정돈이 쉽게 되네요.





4. 위치를 지정하세요



자석 보드에 빈 깡통을 붙이고있는 수납 아이디어입니다. 사용하는 물건들의 위치를 지정해 놓았기 때문에 정리도 편해졌네요.





벽에 후크를 달고 양동이를 매달아 수납 아이템으로 사용하고있는 아이디어입니다. 양동이를 알록달록 칠하고 라벨을 붙여 지정석을 만들었네요.





레고 블록을 색깔별로 나누어 서랍형태로 수납하는 아이디어입니다. 사용하고 싶은 레고를 금방 찾을 수 있을거 같네요. 만약 한가지의 색상이 양이 많다면 큼직한 상자를 사용하고 되겠죠? 





5. 벽 포켓을 활용하세요.



아이가 좋아하는 영웅 피겨를 벽 주머니에 수납하는 생각입니다. 무엇이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으므로 편리하네요. 세세한 부분이 섞이지 않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문에 매달아 두거나 옷장문 등에 걸어두면 좋을거 같네요.





캔버스로 만든 내츄럴 한 이미지의 벽 포켓도 좋네요.





스틸로 된 멋진 디자인입니다. 학교에서의 소식 등을 넣어 두기에 딱 맞네요. 여기저기 널브러져 있으면 분실할 수 있도 있는데 이런 염려가 해소 될 것입니다.





6. 가방안 내용물이 보이게



장난감이나 블록 등을 가방에 수납하는 경우에는 사진처럼 안이 보이도록 합니다. 무엇을 어디에 넣었는지 잊어 버리지 않게 하기위해서 입니다.




레고에서 투명 케이스형 가방 제품도 나오고 있습니다. 투명한 수납가방 안에 넣은 물건의 색상과 부품이 보이기 때문에 꺼내기도 쉽겠네요.






7. 벽에 디스플레이하면서 수납



보이는 수납은 초등학생 방꾸미기의 기본이라고해도 좋을 것입니다. 감추지 말고 장식하며 보이면서 수납하면 무엇이 어디에 있는지 잘 알수있지요. 위 사진은 보드 게임을 벽에 디스플레이하는 아이디어입니다. 딱 알맞는 크기의 프레임에 넣어 장식하였는데요 부수적인 주사위 등은 지퍼 가방에 넣어 프레임 속에 넣어두면 잃어 버릴 걱정도 없습니다.


8. 침대 밑에도 수납 공간



침대 밑에는 수납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네요. 나무 상자를 수납에 사용하면 인테리어도 멋지게 연출할 수 있죠. 같은 크기와 디자인으로 가지런히 놓으면 깔끔한 느낌이 드네요.






빈티지 느낌의 상자를 제작하여 수납에 활용하는 아이디어입니다. 상자밑에는 바퀴를 달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네요. 또한 방의 인테리어와도 제법 잘 어울립니다.





깔끔하고 멋진 방 투어

좁은 방 


11살 소년의 방에 책이나 과학 실험 도구 등을 수납할 장소가 필요하다고합니다.






우선 벽에 작고 얇은 선반을 설치합니다. 벽의 색이 노란색이므로 검은 선반으로 포인트를 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과학 관련 서적과 나비 표본을 놓으면 됩니다.






불필요한 책은 문 밖 공간에 책장을 설치하여 수납하고​​ 있습니다.






이전엔 침대를 코너에 넣어 배치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좀더 특별하게 만들어 주고싶어서 창문에 반원형의 장식장을 붙여 미니 책상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아이가 뭔가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죠. 초등학생 방꾸미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고정관념에 벗어나 생각을 조금만 한다면 멋지게 꾸며줄 수 있어요.



요령 · 포인트

지금까지 여러가지 수납 아이디어를 통한 초등학생 방꾸미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혹시 정리정돈이 잘 되지 않고 있나요? 한번 아이방의 주위를 둘러보세요 너무 복잡하게 수납하고 있는게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