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

커튼집게를 이용한 다양한 아이디어

커튼에 사용하는 커튼집게는 가벼운 물건이라면 벽에 일렬로 세워 다양하게 인테리어 할 수 있는 매우 실용적인 제품입니다. 게다가 IKEA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자꾸 자꾸 사고 더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벽 데코나 옷장 소품 수납 등 아이디어 가득한 커튼집게를 우리집에 꼭 도입해보세요.


아이가 그린 그림을 벽에 걸어보세요


아이가 그린 귀중한 작품들. 창작 의욕이 풍부한 아이들의 그림을 일일이 벽에 핀으로 고정하고 있으면, 끝이 없지요. 커튼 와이어와 커튼집게로 최근에 그린 것이나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붙이면 아이들도 매우 좋아할게 틀림없습니다.



우리의 추억을 남겨요


픽쳐 레일처럼 커튼집게를 이용해 사진을 걸어두면 우리집이 멋진 스튜디어처럼 변합니다. 또 쉽게 레이아웃 변경이 가능한 것도 매력적이죠. 포토북이나 앨범에 넣어두고 추억을 되세기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벽에 나만의 스튜디오를 만들어 우리의 추억을 남겨보세요.



내맘대로 벽을 데코해봐요.


사진뿐만 아니라 내맘대로 이렇게 멋진 벽 장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벽면 전체가 마치 게시판이 된듯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가족의 소중한 추억을 꾸미는 장소가 생겨서 좋네요



커튼 대신 수납 포켓을 걸어요


창문에 커튼 대신 수납 포켓을 걸어두면 수납장소가 늘어나 집을 더 깔끔하고 깨끗하게 정리정돈 할 수 있겠네요. 특히 학용품이 많은 아이들방에 설치하면 더욱 좋겠죠?



작은 아이의 신발은 귀엽게 나란히


샵에서의 디스플레이처럼 아기나 어린이의 신발을 귀엽게 나란히 진열해보세요. 커튼집게를 이용하면 깔끔하게 수납 할 수 있어 매우 좋답니다. 또한 추억의 첫 신발을 장식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포장지를 구겨지지 않고 수납할 수 있어요.


둘둘말린 포장 용지를 서랍이나 다른 용기에 넣어두면 끝이 구겨지거나 포장지가 주름이 생기는 일을 한번씩 격어보았을 겁니다. 그러면 새 포장지를 사야하나 하곤 생각합니다. 이럴 때 커튼집게 끝에 포장지를 세워 수납해 보세요. 구겨지는 일도 없고 무늬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서 매우 좋답니다.



목걸이와 벨트, 모자 수납에도 좋아요!


함께 수납하면 항상 얽혀 버리는 목걸이떼문에 짜증나시죠! 하나 하나씩 커튼집게에 목걸이를 집어 옷장 문에 걸면 보기에도 좋고 용이성도 UP!UP! 이 외에도 벨트나 모자를 걸어두어 코디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이름표를 만들어 버리자


커튼집게에 이름자수나 이니셜을 새겨 붙이면 나만의 매력적인 패션 아이템으로 변신합니다.




저렴해서 좋은 이케아 커튼집게!

이케아 커튼집게라면 24개에 4,900원인 매우 저렴한 RIKTIG 제품을 추천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크기의 커튼집게나 레일, 와이어 등 다양한 상품이 풍부하기 때문에 목적에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커튼집게도 만들어 버리자


우드 핀치와 종이 클립, 나사를 조일 때 사용하는 와셔를 결합하면 나만의 멋진 커튼집게가 완성됩니다.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귀여운 커튼집게로 우리집을 예쁘게 꾸며보세요.



수제 우드 집게로 귀엽게 수납


방금 수제 집게를 사용하여 책상에 스티커를 수납하였습니다. 귀여운 우드집게라면 보이는 수납을하여도 OK 네요.



요령 · 포인트

커튼집게가 이렇게 사용할 수있는 아이템이라고는 저도 정리해 보면서 비로소 알았습니다. 지금 뒤죽박죽이된 옷장과 화장대를 전부 걸어서 수납하고 싶은​​ 의욕에 사로 잡혀 있네요. 작은 아이의 옷이나 양말​​도 벽에 클립하면 귀엽네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