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목돈만들기 적금 예금이자 높은 곳 알아보기 최신!

많은 분들이 돈을 모으기 위해 은행에서 찾는 상품은 적금과 예금이 가장 일반적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목돈만들기 적금 이자나 예금이자 높은 곳을 알고, 그곳에 예치를 시켜야 많이 유리할 텐데요 오늘은 그런 높은 이자를 주는 상품이 무엇이고 어디 은행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적금 이자 BEST 20

시중 은행


대부분 1% 중 후반대의 금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2015년도 들어서 금리가 많이 낮아졌네요 그나마 수협에서 나오는 상품이 목돈만들기 적금 금리가 2.1%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호저축은행


확실히 저축은행이라 그런지 3% 중반대의 높은 금리를 나타냅니다. 심지어 1위는 7%대를 육박하는데요 목돈만들기 적금 금리는 저축은행이 높긴 높네요. 하지만 예전 저축은행 사태로 인해 불안감을 보이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


그렇지만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5000만 원까지 보호가 된다니 그 한도 내에서 여러 곳에 통장을 쪼개는 게 현명한 방법인 거 같습니다.



예금이자 높은 곳 BEST 20

시중 은행


시중은행에서 예금이자 높은 곳은 전북 은행입니다. 1.8%대의 금리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타 은행들도 거의 비슷하게 1%대 중반 정도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상호저축은행


2.22% ~ 2.58% 의 금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에 있는 저축은행보다는 지방에 있는 저축은행들이 더 높은 금리를 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종잣돈 만든다는 개념으로


선진국의 많은 나라들을 보면 지금 우리나라처럼 금리가 많이 낮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이제 선진국 대열로 들어서는 과정이라 은행들의 금리가 많이 낮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예전처럼 목돈만들기 적금과 예금이자 높은 곳에 넣는 다고 해서 재산을 불리기 힘든 시기인 건 맞습니다.



그래서 현명한 재테크를 위해서는 종잣돈을 만든다는 개념으로 일단 목돈을 만들고 그렇게 모은 종잣돈을 바탕으로 다른 곳에 재 투자하는 것이 제일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실제로 선진국에서는 은행의 예금, 적금보다는 증권사의 CMA, MMF, ELS, 적립식 펀드 등 이런 상품들을 통해 재테크가 이뤄진다고 합니다.



물론 손실의 위험부담도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계획을 잡고, 투자를 하는 게 제일 바람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