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정보&팁

작은방 가구배치 착시효과 아이디어

같은 구조의 집이나 아파트에서도 가구배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방이 커 보이기도 하고, 작아 보이기도 합니다. 가능하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큰 방에서 편안한 생활을 보내고 싶어 할 텐데요. 이번에는 착시효과를 이용한 작은방 가구배치를 통하여 작은 공간을 크게 보이는 기법을 소개합니다.




커튼은 천장과 가깝게


커튼레일은 창틀 부근이 아니라 천장 가까이에 설치합시다. 이렇게 하면 창문이 실제보다 커 보이고, 결과적으로 방을 넓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튼레일을 천장과 최대한 가까운 곳에 설치해 보세요.

시선을 끌자


작은 주방에는 수납공간이 적기 때문에 아무래도 지저분한 인상이 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사진과 같이 빨간 의자를 놓으면 주방에 들어간 사람의 시선은 우선 이 의자에 집중하게 됩니다. 그 후 의자 위 선반에 장식된 사진이나 접시로 시선이 유도되고, 최종적으로 주방 전체로 눈이 옮겨갑니다. 주방이 좁아 보이고 싶지 않다면 시선을 끌어주는 작은방 가구배치 기술이 매우 유용합니다.





시선을 집중시키기 위해 튀는 색깔로 벽을 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벽에 거울을


특히 창문이 적은 아파트 등은 색감 때문에 방의 인상이 어둡고 좁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럴 때 벽에 거울을 설치하면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해 줍니다. 거울을 설치할 때에는 가능한 햇빛이 반사되도록 놓아보세요.





여기에서는 벽에 거울을 3개나 달았네요 이렇게 되면 작은방 가구배치 효과도 3배가 되는 걸까요?ㅎ

바닥을 넓어 보이게


작은 공간을 크게 보이게 하는 요령은 바닥 면적을 넓어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그중 아주 간단한 방법은 다리가 가는 가구를 사용하면 됩니다. 가구가 바닥에 닿는 공간이 제한되어 결과적으로 깔끔한 인상의 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구 다리가 얇으니 확실히 거실 바닥이 넓어 보입니다. 

작은 화장실은 포인트를 주세요


작은 화장실 공간은 화려한 벽지와 조명으로 꾸며보세요. 작은 화장실 등의 구분된 공간을 크게 보이는 것은 어려운데요 그만큼 사용하는 사람에게 화려함을 부각 시켜주는 게 작은방 가구배치의 큰 포인트입니다.




화려한 포인트 벽지가 인상적이죠? 거기에 커다란 조명은 화장실 인테리어를 더 돋보이게 해주는 거 같습니다.




요령 · 포인트

착시를 이용한 작은방 가구배치는 꽤 많이 유용한 거 같습니다. 커튼레일만 높게 설치해도 넓게 보일 수 있다니 이런 좋은 아이디어는 우리 집에도 꼭 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