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

5평 원룸 인테리어 세련된 방 만드는 방법

서울에 처음 올라와 혹은 집에서 분가하여 혼자 살려면 대부분 원룸에서 시작할 겁니다. 일반적으로는 현관을 들어가자마자 화장실이 있고, 그 안쪽이 방으로 되어있지 않나요? 이럴 땐 벽을 따라 가구를 배치하고 중앙에 공간을 만드는 것이 5평 원룸 인테리어 공략 중 하나입니다.


이처럼 일선에 가구를 배치하는 것을 인테리어 라인이라고 하는데요 움직이는 동선을 최대한 짧고 쉽게 할 수 있는 게 가장 좋다고 하네요. 좁은 공간에서도 살기 좋은 느낌이 드는 것이 중요하죠. 친구나 애인이 놀러 왔을 때 감탄사가 절로 나올 만큼 세련된 방을 만드는 방법엔 약간의 요령이 필요하니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나만의 멋진 방을 만들어보세요.



방을 멋지게 만들고 싶다!

주방이 함께 있다면


원룸 방에 부엌이 있다면, 칸막이를 이용하여 보이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친구나 애인이 놀러 왔을 때 깜빡한 설거지거리가 그대로 있다면 절대로 보여주고 싶지 않을 텐데요 커튼으로 분할하거나, 책장으로 분할한다든지 방법은 많이 있으니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5평 원룸 인테리어를 위해 시행착오도 겪으며 어떤 것이 내방에 가장 어울릴지 생각해본다면 분명 잘 어울리는 방법이 있을 거예요. 위에서는 칸만이 뒤쪽으로 선반을 이용해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네요.

최소한의 가구만 쓰기


소파를 두지 않고 바 테이블과 의자를 놓는 5평 원룸 인테리어 방법도 멋지네요 이렇게 하니 방의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고, 세련된 느낌마저 듭니다. 이런 방이라면 언제 친구가 놀러 와도 기분 좋게 대접할 것 같은 분위기죠? 좁음이 느껴지지 않는 멋진 구조이고요, 주방기구 칼라에 맞춘 TV나 조명이 더 멋진 공간을 연출하는 거 같습니다.

원룸엔 역시 소파침대


소파침대는 5평 원룸 인테리어 하는데 있어 최고의 고마운 존재입니다. 이런 다기능 가구의 최대 장점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건데요 평소에는 소파로 사용하다가 부모님이나 형제가 와서 하룻밤을 보내야 할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사진의 방은 샤프한 라인의 가구로 꾸며져 있는데요 심플하고 세련된 이런 방이라면, 누구든 부러워할 거 같습니다.

브라운 계열


브라운 계열로 꾸민 5평 원룸 인테리어는 특히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을 거 같은데요 여기에서는 특히 브라운을 고집한 게 느껴지네요. 절대 다른 것과 타협하지 않겠다는 의지가 보이는 방입니다. 그래서 그런가요? 왠지 멋져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런 방에서 좋아하는 음악도 듣고, 하다 보면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올 거 같은 느낌도 듭니다.

북유럽의 유니섹스


여성도 남성도 그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북유럽 풍 인테리어입니다. 화분을 잘 배치하면 공기 정화도 할 수 있고, 풍수학 적으로도 좋다고 하네요. 많은 분들이 북유럽풍 인테리어를 좋아하는데요 5평 원룸 인테리어에 집 전체까지는 아니더라도, 적어도 자신의 방만은 북유럽 류의 패션 감각을 느낄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여성스럽게


가구를 화이트로 통일하고 달콤한 핑크를 더해 귀여운 여성스러운 인테리어가 만들어졌습니다. 화이트와 핑크는 여자가 좋아하는 최강의 조합이죠! 또 이런 방에 살면 기분까지 부드럽게 될 거 같은 5평 원룸 인테리어입니다. 




집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커튼과 러그로 세련되게 만들어요


좁은 5평 원룸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간단하게 커튼과 침대커버, 러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색상을 비슷한 계열로 통일시킨다면 깨끗해 보이고 세련되게 보여줄 수 있어요. 서울에는 이런 큰 창문이 있는 집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커튼을 달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침대 커버와 러그만으로도 충분히 멋진 공간을 만들 수 있답니다.

간접 조명을 이용해요


은은한 조명은 방에 따뜻한 온기를 느끼게 해줍니다. 이런 5평 원룸 인테리어라면 방에 조용한 음악을 들으면서 보내고 싶어질 거 같네요. 사진과 같이 멋진 방은 혼자 사는 사람들에게 동경의 스타일이죠! 혼자서 보내는 밤도 이런 방이라면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독서를 하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TV를 보지 않아도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 같네요.




요령 · 포인트

좁은 5평 원룸 인테리어를 할 때 라인을 의식하고 가구를 배치한다면 깔끔할 뿐만 아니라 중앙에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간접 조명을 설치하거나 하여 자신의 방을 사랑하게 할 수 있도록 멋지게 꾸며 보세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