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KEA 추천상품

좁은집 수납 이케아 리바선반으로 해결

'여기에 수납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라고 생각해 본적 있지 않나요? 하지만 좁은집 수납하기엔 선반이나 수납장을 놓기 부담스럽죠. 그럴 때 멋지고, 세련되게 수납할 수 있는 것이 이케아 리바선반 인데요. 깊이가 불과 9cm 밖에 되지 않아 압박감이 전혀 없어 어떤 장소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좁은집 수납에 효율이 좋은 이케아 리바선반의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이케아 리바선반이란?

이케아 리바선반은 액자 선반의 용도로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사이즈는 길이는 115cm, 55cm이며, 블랙과 화이트의 두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원래는 액자 선반으로 액자나 잡지 등을 수납하는 것이지만, 단순하면서도 활용도가 높아 좁은집 수납에 많이 활용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사용법


벽에 고정하여 예술품이나 사진, 잡지 등을 장식할 수 있습니다.

블랙도 있습니다


돋보이는 효과가 있는 블랙은 어떤 방에도 어른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이케아 리바선반 활용법

현관 소품수납


현관에 약간의 공간만 있어도 가방이나 열쇠, 장갑 등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이케아 리바선반은 소형이라 좁은집 수납공간에 딱 알맞은 제품입니다.

신발 수납


공간을 차지할 신발장을 두지 않더라도, 이케아 리바선반을 벽에 고정하는 것만으로 신발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멋진 디자인의 신발을 나만의 컬렉션으로 꾸며보세요.

매니큐어 수납


화려하고 귀여운 매니큐어는 이리저리 굴러다녀 항상 골칫거리인데요 이케아 리바선반을 통해 네일 살롱에 있는듯한 기분이 될 수 있습니다. 좁은집 수납에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작업 공간


책상이나 PC 주변에도 편리한 이케아 리바선반입니다. 문구나 참고서 등을 놓을 공간이 있으면 책상 주위가 깔끔해져요.

주방


좁은집 수납공간이 조금이라도 많이 필요한 주방은 이케아 리바선반이 대활약 해줍니다. 좁아도 문제없는 적당한 크기의 선반이라 너무 좋습니다.

조미료 수납


요리를 하다 보면 향신료와 조미료가 늘어납니다. 이런 많은 양의 조미료를 수납하려면 집이 점점 지져 분해지는데요 이케아 리바선반을 이용하면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어 요리 중에도 헤매지 않고 쉽게 할 수 있어요.

후크를 붙여 액세서리 수납


장식장 아래에 후크를 설치하면 얽히기 쉬운 목걸이나 팔찌 등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선반 위에는 반지와 헤어 악세, 거울 등을 두고 보석 코너로 활용하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욕실과 화장실도


좁은집 수납하기가 힘들다고요? 욕실에서도 이케아 리바선반이라면 손쉽게 수납을 늘릴 수 있습니다.


취미 잡화도


화려한 실이나 털실, 마스킹 테이프 등의 잡화를 벽 장식으로 꾸미는 잡화점 같은 분위기입니다.

밋밋하고 심심한 곳에


창문이 있는 벽은 먼가 밋밋하고 심심해 보입니다. 그런 곳에 이케아 리바선반을 설치하면 센스 있는 벽 장식이 가능합니다.

침대 옆에


사이드 테이블을 놓을 공간도 없는 좁은집 수납에 가장 적합한 제품입니다. 공간을 낭비 없이 사용하여 휴대폰이나 알람 시계, 안경 등을 두는 수납공간이 생겼네요.

아이 방에


그림책은 귀여운 디자인의 표지가 많기 때문에 벽에 장식하면 서점 같은 세련된 인테리어가 됩니다.

DIY! 크리스마스트리


이케아 리바선반을 잘라 길이를 바꾸거나 잡화의 장식 방법에 따라, 크리스마스트리 같은 장식을 할 수 있습니다. 겨울이 아니라면 빨간색 또는 분홍색 소품과 시판 초콜릿이나 과자의 재료를 이용하여 발렌타인 데이를 테마로 꾸며보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화장대


거울 아래에 이케아 리바선반을 설치하고 메이크업 제품을 두면 공간 절약형 화장대로 변신합니다. 접이식 의자와 함께 사용하면 좁은집 수납이 더 용이하겠죠?





요령 · 포인트

집안에 이케아 리바선반을 사용하면 실용적인 데다 가격도 저렴한 게 큰 매력 중에 하나입니다. 밋밋했던 장소나, 수납이 필요했던 좁은집 수납공간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장소로 바꾸어보세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