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정보&팁

좁은방 꾸미기 더 넓어보이게 하는 포인트 5가지

서울에서는 임대료가 비싸 넓은 방에서 살기 힘듭니다. 그렇다면 좁은방 꾸미기에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마도 조금이라도 더 넓어 보이도록 하는 게 정답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좁은 방을 좀 더 넓어 보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흰색을 베이스로 하자.

흰색 계열은 기본적으로 더 크고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쇼파나 침대를 흰색으로 맞추고 벽지도 흰색으로 맞춘다면 집이 더 넓어 보일 거예요. 거기에 햇빛이 방안으로 비춘다면 효과는 더욱 좋습니다. 흰색을 베이스로 꾸미는 것이 좁은방 꾸미기의 기초라는 거 잊지 마세요.



쇼파를 두지 않거나, 좌식 쇼파를 두자.


좁은 방에서 높은 가구를 두거나 그 위에 물건을 놓으면 좁은 면적을 더 강조시키는 꼴이 됩니다. 때문에 되도록이면 높이가 낮은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크기가 큰 쇼파는 좌식 쇼파를 놓는것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 좁은방 꾸미기엔 높은 가구는 안된다는 거 잊지 마세요.

거울을 부착하자.



좁은방 꾸미기에 좋은 방법은 방에 거울을 부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음식점이나 카페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거울 때문에 좁은 방이 더 넓어 보이게 되는 것이에요. 위 사진처럼 테두리가 예쁜 거울을 부착하면 세련된 예술품처럼 보일 수 있으니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되겠죠?

로프트 침대의 활용


혼자 사는 집에 큰 가구라 하면, 침대나 쇼파가 대표적인데요 옛날에는 로프트 침대를 놓는 집이 많지 않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특히 흰색을 베이스로 한 로프트 침대에 그 아래 공간을 활용한다면 좁은방 꾸미기에 없어서는 안될 가구가 될 거예요.

바닥 면적을 최대한 드러내자.


바닥 면적이 많이 보이지 않는다면 방이 실제보다 좁아 보입니다. 따라서 선반이나 쇼파, 침대 등은 가급적이면 한 곳에 모아 배치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이렇게 바닥 면적을 최대한 드러내주면 방이 훨씬 넓어 보인답니다. 좁은방 꾸미기는 가구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집이 달라 보이기 때문에 꼭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요령 · 포인트

가구의 배치 나 종류, 색상 등에 따라서 좁은 방을 더 넓어 보이 게 할수 있는데요 물론 방이 넓다거나 물건이 적다면 별 걱정을 안 해도 괜찮겠지만, 사실상 이런 환경은 힘들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보고자 좁은방 꾸미기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매우 간단하다고 생각할 수 도 있겠지만 의외로 놓치고 지나치는 부분들도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예쁜 집을 꾸며셨으면 좋겠네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