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용회복중 햇살론 대출자격 정보 정리

햇살론은 저신용 저소득층의 서민들을 위해 저금리로 대출을 하여 가계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보증부 대출입니다. 그렇지만 신용회복중인 분들은 아무래도 신용등급 때문에 햇살론 승인이 다소 힘든점이 있는데요 신용회복중 햇살론 대출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취급하는 곳



서민들을 위한 햇살론대출은 정부에서 직접 주관하는 것이 아니라 각 금융사에서 취급하기 때문에 1금융권이나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1금융권 보다는 2금융권이 금리가 좀더 높고 승인률이 좀더 높은 편이라 신용회복중 햇살론 대출을 찾는다면 2금융권인 저축은행에서 햇살론 대출상품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신용회복중 햇살론 대출자격


햇살론 대출은 신용등급이 대출요건에 포함되기 때문에 신용회복중이신 분이라면 대출거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좀더 승인률이 좋은 저축은행에서 햇살론을 알아보셔야 하는데 신용회복절차를 성실하게 12회차 이상 이행하신 분이어야 햇살론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그렇지만 모든 저축은행에서 이와 같은 기준으로 대출심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서 저축은행중에서도 소수의 은행만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수고스럽겠지만 어느 곳에서 신용회복중 햇살론 대출이 가능한지 각 은행의 지점마다 전화하여 문의해보며 알아보셔야 합니다.

햇살론 정보

햇살론은 서민들을 위한 대출상품이라고 설명하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최고 연 10.5% 이하의 금리로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용도에 따라 최고 5,000만원에서 최하 500만원까지 대출금이 정해지지만 신용회복중 햇살론 대출자격으로는 500만원 이내로 정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채무상환 능력이 없다고 판단된다면 승인률 높은 2금융권에서 실시하는 햇살론 대출이라고 하더라도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용회복중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용회복자 분들이 햇살론 대출을 받기위해선 신용회복 변제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는 것을 명심하시고 신용으로 인해 고통 받는일 없이 신용회복에 힘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