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혼부부 주택구입대출 종류 및 조건 정리

이제 막 결혼을 하는 신혼부부들은 초기 자본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집을 알아보실 때 대출을 많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엔 전세금이나 주택구입자금이 별로 차이가 나지않아 아예 주택을 구입하려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이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신혼부부 주택구입대출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조건 등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신혼부부 주택구입대출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주택을 구입할 목적으로 대출을 받고자 할때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을 받는다면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조건에만 맞는다면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받는것이 제일 좋은데요 이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부부합산 연 소득이 6,000만원 이하여야야 하지만 생애최초로 집을 구입하는 신혼부부같은 경우에는 7,000만원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

대출을 신청할 때는 당연 두분모두 무주택이어야 하며, 소유권 이전 등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대출 신청시 주택 가격은 6원원 이하, 면적은 85㎡ 이하어야 합니다.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은 100㎡까지 가능) 




대출이 승인되면 연 2.3% ~ 연 3.1%의 금리를 받을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우대금리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만기일까지 고정금리이기 때문에 차후 금리가 오르더라도 변함없이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주택담보가치의 70%까지 가능합니다.



시중은행 신혼부부 주택구입대출



신혼부부 주택구입대출로는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디딤돌대출이 제일 좋은 조건이지만 연소득나, 주택면적등 다양한 이유로 대출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시중은행에서 부동산대출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보다는 좋은 조건은 아니지만 나름 괜찮은 조건으로 주택구입시 대출을 받아볼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시중은행에서 신혼부부 주택구입대출을 원한다면 주택담보대출 종류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1금융권에서 서비스하는 주택담보대출은 신용등급과 연소득수준이 중요한데 조건에 따라 주택시세의 최고 70%까지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1금융권의 주택담보대출은 본인 혹은 배우자와의 공동명의로 된 주택을 담보로 대출받은 상품이지만 아파트를 매매하는 목적으로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보통 은행에서 제공하는 금리는 연 2.6% ~ 2.8% 사이인데 해당은행에서 제공하는 우대금리를 모두 받을 경우 금리는 더욱 낮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초기에는 은행에서 정한 기간까지 고정금리로 받은 후 6개월 단위로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지금까지 신혼부부 주택구입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과 조건 그리고 기타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은 정부지원 > 1금융권 이란걸 기억해 두시고 좋은 집에서 행복한 신혼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