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불자 대출 가능한곳 알아보고 있나요?

금융권과의 채무관계에서 연체를 하였거나 미납되는 경우 결국 신용불량가 되고 말죠. 이런 경우 금융권과 거래하는데 있어 많은 제약이 걸리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힘들 수밖에 없고, 많은 빚이 있다면 더더욱 힘들 수 밖에 없죠.


그래서 신불자 대출 가능한곳을 알아보고 있는 분이라면 지푸라기라도 잡고싶은 심정으로 이곳저곳을 알아보고 계시겠지만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신용회복에 더 집중하자!



거의 모든 금융기관에서는 신용등급을 보고 대출가능여부를 판단하는데 신용불량자라면 대출상환능력이 없다고 판단하여 대출이 거부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신불자 대출 가능한곳이라고 한다면 정식업체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대부업체에서나 대출이 가능할텐데 이럴경우 높은 금리로 인해 일상 생활이 더욱 힘들어질 수 있으니 대출전 신중하게 생각해보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신용불량자라면 대출을 알아보는 것보다 우선 신용회복에 더욱 집중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정부에서는 감당하기 힘든 채무때문에 고통받는 분들을 위해 개인회생제도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채무에서 벗어나 신용도를 조금씩 회복하는 것이 바람직해보입니다.

.

만약 신용회복제도를 통하여 9개월 이상 성실하게 이행하고 있다고 한다면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하여 희망사다리론 혹은 미소금융론이라는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데 이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금리가 매우 저렴하여 신용회복 중인 자라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에도 대출이 필요하다면?




하지만 예상치못한 질병 혹은 사고들로 인해 신불자 대출 가능한곳을 찾는다면 2금융권의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이나 자동차담보대출은 그 특성상 연소득과 담보물의 가치를 우선적으로 보기 때문에 조금 더 안전한 대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치만 담보대출이라고 하더라도 신용등급을 보는 곳도 있을 수 있으니 우선 믿음이 가는 캐피탈회사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