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인디언텐트DIY 만들기! 아이들의 꿈의 성을 만들어주세요

어린이용 인디언 텐트는 소꿉놀이를 하거나 낮잠을 잘 수 있는 아이들의 꿈의 성입니다. 인디언 텐트 DIY는 해외에서도 많이 만들고 있는데요, 의외로 방법은 매우 간단했습니다. 그럼 개성 넘치는 인디언 텐트 DIY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디언 텐트는 아이의 성입니다


인디언 텐트의 대부분은 단순하게 만들어져있습니다만, 이케아의 예쁜 패브릭을 이용하면 멋지게 인디언 텐트 DIY를 할 수 있습니다. 손재주가있는 사람이라면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귀여운 천을 구입해 모서리와 상단만 잘 만들면 쉽게 할 수있을 것입니다. 언제든지 안으로 들어가 놀 수있는 인디언 텐트는 천이라 위험도없고, 아이의 상상력을 기르는데 안성맞춤 이지 아닐까요? 아이방에 두면 매우 멋진 인테리어도 되겠네요.


인디언텐트 DIY 방법

이런 멋진 인디언 텐트를 만드는 건 의외로 간단합니다. 길쭉한 뼈대 기둥 4개를 밧줄로 꼭대기를 묶어 붙여주고, 나무와 나무 사이에 천을 매다는 간단한 구조 입니다. 그럼 인디언텐트 DIY 방법에대해 알아볼까요.






텐트의 뼈대로 사용할 나무 기둥 상단부분에 드릴을 이용하여 구멍을 뚫습니다. 보기에는 힘들고 어려워 보일지 몰라도 막상 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아요.






구멍을 뚫은 부분에 끈을 넣고 뼈대를 서로 엮어주어 단단히 고정시킵니다. 끈을 묶을 때 텐트의 크기를 정해야 하는데요 원하는 크기만큼 나무 기둥을 벌리면 됩니다.






이제 중요한 부분이 남았습니다. 텐트의 천을 씌워야겠죠! 텐트의 천막은 이케아 패브릭으로 사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케아에서 미터 단위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네요. 준비한 천은 층층으로 겹겹이 돌려가며 감아줘야 인디언 텐트를 예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원하는 패턴을 길고 얇게 잘라줍니다.






나무 기둥 상단부터 원하는 패턴의 패브릭을 감아줍니다.






하단으로 내려올수록 패브릭의 폭이 넓어져야 인디언 텐트가 예쁘게 만들어져요.






짠! 완성된 인디언 텐트입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완성되고 나서 인디언 텐트 안에 쿠션과 푹신한 이불을 넣어두면 포근한 아이들의 성이 완성됩니다. 이곳에서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모습을 상상만 해봐도 즐겁네요.






인디언 텐트 안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이곳에 조명을 설치하면 어두운 밤에도 아이들이 무서워하지 않고 재밌게 놀 수 있겠네요.






조명만 설치했을 뿐인데 분위기가 확 달라졌죠!




요령 · 포인트

어땠습니까. 생각보다 괜찮고 개성적인 인디언 텐트 DIY 만들기 간단하죠?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인디언 텐트는 무엇보다 아이 방에 멋지게 인테리어 할 수 있는 아이디어입니다. 크게 힘들이지 않고도 만들 수 있는 인디언 텐트 DIY. 꼭 도전해 보세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DI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케아 커튼을 세련되게 만드는 리폼 아이디어  (0) 2015.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