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할부차량담보대출 조건 알아볼꼐요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많은 분들이 대출을 찾고 있습니다. 대출은 보통 신용으로 대출을 받거나, 주택 같은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받게 되는데요 요즘에는 자동차도 재산으로 분류되면서 이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아직 할부가 남아있는 차량으로도 대출이 가능할까요? 오늘은 할부차량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할부차량담보대출

할부차량담보대출 조건


많은 대부업체에서는 할부차량으로도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단 몇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데요 본인이나 배우자의 명의로 3개월 이상 소지한 차량이면 차량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부차량담보대출 한도

할부차량담보대출의 한도는 아무래도 차량의 시세에 맞춰 정해지게 됩니다.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받는 것은 보통 무입고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차량 시세의 80%까지 한도가 정해지게 됩니다. 만약 차량이 파손되었다고 하더라도 대출한도에는 크게 지장이 없다고 하네요.

.



하지만 중고차 같은 경우에는 어느 정도 시세가 형성이 되어야 할부차량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중고차로 대출을 받고자 하는 분들은 상담을 통해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신용등급?


개인회생 등의 신용이 좋지 않은 경우에 할부차량담보대출이 가능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런 경우 납부를 6회까지 별일 없이 잘 하고 계셨다면 큰 제약 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6회차 미만이면 차량의 상태가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대출을 받는 데는 지장이 있다고 하니 대출상담을 통해 대출 가능 여부를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공동명의 차량이라면?

차량이 공동명의라고 하더라도 대출은 가능합니다. 단, 차량 소유주가 공동명의이기 때문에 할부차량담보대출 진행도 공동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계약서에도 두 명의 서명이 필요합니다.





할부차량담보대출 주의사항



대출을 받을 때에는 필히 정식적으로 등록을 한 회사에서 받으시길 권장 드리고 싶습니다. 정식적으로 등록을 했다는 것은 전국은행연합회에 등록을 한 회사라는 것을 뜻하는데요 낮은 금리를 미끼로 대출을 권하는 전화나 문자는 사기일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