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KEA 추천상품

이케아 블라인드 장점과 활용방법

창문에는 커튼이 일반적이지만, 커튼 레일이없는 작은 창문에는 설치하기가 애매합니다. 이럴 땐 간편하게 설치할 수있는 것이 좋지요! 이케아 블라인드 'SCHOTTIS' 는 주름식 블라인드로 창틀에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못을 박을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원하는 크기로 쉽게 자를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이케아 블라인드의 장점과 활용방법등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SCHOTTIS 주름식 블라인드


제품규격

길이: 190 cm

폭: 90 cm

넓이: 1.71 m²







이케아 블라인드 'SCHOTTIS'는 주름식 블라인드로 폴리에스테르 100% 소재입니다. 보통 블라인드라고하면 철거용 끈 및 각도 조절기구 등이 붙어있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IKEA 것은 블라인드만 있는 아주 단순한 제품으로 불필요한 구성이 하나도 없습니다. 외형이 심플하고 깔끔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장점 ➀


제품구성에 포함되어 있는 클립을 사용하면 원하는 위치에 고정 할 수 있습니다! 조절장치가 따로 없어도 쉽게 조정할 수있는 것이 인상적이네요. 만약 블라인드를 완전하게 닫아두고 싶을 때는 벨크로를 이용하여 창틀 아래쪽에 고정시켜주면 깔끔하게 닫아 둘 수 있어요.





장점 ②


창 크기에 맞게 쉽게 절단 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공구가 필요없이 집에있는 일반 커터칼로 가공 할 수 있기 때문에 구입 즉시 설치할 수 있어요! 보통의 블라인드는 생각할 수 없는 간편함이네요. 지금까지 사이즈가 없어서 포기했던 장소에도 블라인드를 설치할 수 있답니다.





장점 ③

이케아 블라인드는 못을 박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설치 방법도 자유자재 입니다. 특이하게 설치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진처럼 옆으로 장착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창가에 잡화등을 좀더 우아하게 장식해 둘 수 있겠네요.




활용 아이디어



커튼을 달기 애매한 작은 창문이 있나요? 창문이 작다고 그대로 두는 분들도 있을지 모르지만, 그 틈사이로 들어오는 직사 광선이 신경 쓰이지 않나요? 창문의 위치에 따라 다르지만 이곳에 블라인드를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집 분위기는 완전히 달라집니다. 이케아 블라인드 'SCHOTTIS'는 이런 작은 창문도 제대로 커버 해줍니다.






주방의 창문은 넓은 타입, 수직인 타입등 형태가 다양하지만, 역시 어두운 부엌보다는 밝은 주방이 좋지요. 여기에 더 멋지게 꾸미려면 커튼을 설치하는 것도 추천하지만 더 쉽게 차광 눈가리개를 하려면 이케아 블라인드를 추천합니다! 내맘대로 원하는만큼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창 조작이 어려운 것도 피할 수 있습니다.







오픈선반이나 수납상자 눈가리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 타입의 선반은 출입이 쉽고 무엇이 있는지 한눈에 알수있는 장점이 있지만, 손님이 놀러와 이를 봤을 땐 그저 뒤죽박죽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살짝 천을 씌워 가리는것도 좋지만, 블라인드를 달아 두는 것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멋진게 깔맞춤 DIY 하는 것도 좋네요. 색이나 종류가 다른 종류의 블라인드 2개를 사용하여 마치 하나의 제품처럼 보이게 하였네요. 이케아 블라인드는 흰색 하나뿐이지만 재질이 폴리에스테르 이므로 채색을 쉽게할 수 있습니다. 3000원이란 가격도 너무 저렴하기 때문에 DIY에도 부담없는 가격입니다.







화려하게 블라인드를 DIY하는 건 어떨까요? 단색만으로는 뭔가 부족하다면 DIY를 통해 해결해 보지 않겠습니까? 하나의 블라인드에 5가지 색으로 채색하는 것만으로 완성입니다. 직접 블라인드에 색칠해도 괜찮구요 혹시 다른 색으로 바꾸고 싶다면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하면 아주 편리해요.




요령 · 포인트

한국에서는 햇볕을 차단하는 제품들은 많이 있지만, 색을 칠하거나 멋지게 활용할 수있는 것은 이케아 블라인드가 한수위가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특별한 공구가 필요없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블라인드로 우리집을 예쁘게 꾸며보세요.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