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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마이너스통장 서류 챙기고 한도 알아보기

마이너스통장은 은행과의 거래 실적 등에 의해 통장 한도가 정해지고 각각 은행만의 심사를 위한 다양한 마이너스통장 서류들이 필요로 합니다. 그렇다면 미리 마이너스통장 서류를 준비해 놓으면 쉽고 빠르게 상품을 개설할 수 있을 텐데요 오늘은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기 위한 서류 준비와 마이너스통장 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서류

재직 증명서


마이너스 통장 같은 경우는 은행의 통장에서 자신이 원하는 금액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고객의 신용도 혹은 거래실적이 많이 중요합니다. 직장인 같은 경우 근무하고 있는 회사가 탄탄한 회사라면 본인의 신용도도 높이 평가되기 때문에 재직 증명서를 꼭 필요하게 됩니다.

재직하고 있는 회사로 인해 본인의 신용도가 높다고 한다면 최고 수천만원대까지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는 재직 증명서가 있어야 고객의 신용도를 입증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이너스통장 서류로 꼭 필요한 자료인 것입니다.

소득 증빙 자료


소득 증빙 자료 또한 마이너스통장 서류를 준비하는데 꼭 필요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개설시 고객의 소득 증빙 자료를 통대로 마이너스통장 한도가 정해지는 것입니다.

신분증


어떻게 보면 가장 당연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서 신분증을 마이너스통장 서류로 준비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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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너스통장 한도



마이너스통장 한도는 사람마다 다르게 매겨지게 되는데요 이는 마이너스 통장이 대출과 같은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은행에서는 고객의 채무 능력을 평가하고 한도를 정하게 되는데요 고객의 채무 능력은 직장의 신용도, 근무기간이나 직급 그리고 은행과 거래실적에 의해 마이너스통장 한도가 정해지게 됩니다.



체크사항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는데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서류와 마이너스통장 한도가 정해지는 기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은행마다 마이너스통장 개설 시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필요로 하는 서류가 더 있을 수 있으니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고자 하는 은행에 미리 문의를 해 보는 것이 더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