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

24평신혼집인테리어 방&거실을 예쁘게 꾸미는 방법

24평 정도의 집에서 신혼생활을 하는 분들은 방이나 거실을 꾸미기 위해서 많은 고민을 해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방이 더 좁아 보이고 지져 분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원룸에 사는 분들이나 좁은 거실을 갖고 계신 분들 혹은 방이 좁으신 분들은 이런 고민을 많이 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그런 고민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여러 사진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24평 신혼집 인테리어에 도움이 될만한 4평 정도의 작은방 인테리어만 모아봤으니 여러분들의 신혼집 인테리어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4평정도 크기의 방에 둘 것은?


24평 신혼집 인테리어를 꾸미다 보면 방과 거실이 그다지 크지 않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방과 거실이 보통 4평 정도로 작을 텐데요 이 정도 크기엔 한 번에 수용할 수있는 가구수가 생각보다 부족합니다. 가구배치를 잘 생각하지 않고 무턱대고 구입했다간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때문에 방의 크기를 확실히 파악하고 가구를 구입하는 똑똑한 24평 신혼집 인테리어를 해야겠죠.



거실의 경우

① 메인 가구가 있다면 주위를 작게작게


4평 정도의 방이 원룸이 아니라 거실의 경우 침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약간 큰 소파와 L 자형 소파도 둘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소파는 중앙에 두고 주위를 둘러싼 다른 가구를 작게 조정하여 꾸며보세요. 거실이 작아 보이는 압박감을 크게 못 느끼실겁니다. 또한 색상을 고를 때 같은 톤의 컬러만을 모아놓으면 공간 전체가 촌스러워 보이기 십상입니다. 색의 명도를 주고 입체적인 공간이 되도록 가구 선택을 해보세요.

② 가구가 크면 모서리에 놓지 않기

24평 신혼집 인테리어를 꾸미다 보면 디자이너 가구들이 눈에 많이 들어오죠. 하지만 보통 이런 가구는 크기가 크다는 게 큰 고민입니다. 그래도 포기할 수 없어 구입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방이 비좁아지게 될 텐데요 이럴 땐 방의 모서리 공간을 채우지 않고 공간을 비워합시다. 코너에 물건을 넣으면 좁은 방이 더 강조가 되므로 가구가 큰 경우에는 중앙 부근에 배치하는 게 더 좋습니다.

③ 좌식 거실


좌식 타입은 압박감이 없는 것으로 유명하지요. 좌식 타입이라면, 비록 L 자형 소파를 놓았다 하더라도 재배치하기 쉬운 레이아웃입니다. 중요한 것은 좌식 유형의 가구를 일률적으로 취급해야 합니다. 소파와 TV 장식장 등은 좌식 타입인데, 선반만 이상하게 높다는 등 불균형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좌식 타입은 벽과 천장의 면적을 넓게 보이게 할 수 있어 24평 신혼집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 방법입니다.

④ 수납 가구를 두지 않고 넓게넓게


수납 가구를 두다 보면 아무래도 공간을 소비하게 됩니다. 더 큰 가구 및 동선을 확보하고 싶다면 벽을 이용하여 선반을 설치하는 등 최대한 수납 가구를 사용하지 않고 넓게 쓰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위 사진은 해외의 사례이지만, 벽면에 선반을 많이 마련해 큰 테이블을 두고도 동선이 제대로 확보되어 있네요.




원룸의 경우

① 침대를 메인으로 한 가구배치


"넓은 침대에서 자고 싶다." "휴식의 장소가 되고 싶어요."라며 원룸에서 생활하는 분들도 각각의 희망이 있을 것입니다. 결코 침대를 포기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벽의 라인에 따라 가구를 배치해 보세요. 의외로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다 더 넓게 보이기 위해서는 벽을 능숙하게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② 간이 칸막이로 분리


작은 원룸이라고 해도 조금만 분리하면 침실과 거실을 가질 수 있습니다. 칸막이로 수납 가구를 사용하면 더없이 좋은 아이디어이겠죠. 칸막이로 수납 가구를 두면 따로 가구를 놓을 필요가 없으므로 일석이조겠죠? 방의 크기가 좁다면 천장까지 높은 칸막이가 아니라 허리 정도의 칸막이로 한다면 공간을 가리지 않기 때문에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③ 수납 가구와 침대를 세트로


수납 가구 칸막이가 아니라, 수납 가구와 침대를 세트로 한 심플한 24평 신혼집 인테리어 방법도 있습니다. 침대 옆에 거울을 두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간접 조명으로 분위기를 내 보세요. 또한 색상을 통일시킨 침실 톤을 갖추면 왠지 호텔 인테리어 같은 느낌도 듭니다. 





24평 신혼집 인테리어 사례


그러면 이제 국내외 24평 신혼집 인테리어 사례들을 살펴볼까요? 넓은 객실도 많이 있습니다 만, 4평 정도의 방과 거실의 크기에 어울리는 가구 사용의 참고로 봐주시면 될 거 같네요.



가구 높이와 컬러 매칭을 철저히! 좌식 타입을 응용 한 것 같은 이 인테리어는 침대를 중간에 두고 그 주변에 카라멜과 그레이, 다크 톤을 적절히 섞어 시선이 치우 치지 않은 멋진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침대 위의 까만 벽지도 실은 깊이를 만드는 포인트입니다. 블랙의 색상은 눈앞을 가려 버리는 것 같은 중량감이 있는 이미지입니다 만, 실은 공간을 입체적으로 해주는 색상이죠. 때문에 앞에 있는 가구들의 색깔이 돋보입니다.






협소한 거실을 의식하여 꾸민 인테리어입니다. 3인용의 소파를 러그 위에 배치하였고, 필요 이상으로 높이가 있는 가구는 두지 않도록 하여 바닥을 넓게 보이게 하였습니다. 소파 반대편엔 다용도 수납 장을 두면 좁은 공간을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도 위와 마찬가지로 거실이 잘 꾸며진 인테리어입니다. 이 방의 포인트는 벽을 블랙으로 (다크 그레이) 깊이감을 주어 그 앞에 있는 가구를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였습니다. 아까도 언급했지만, 다크 톤의 벽은 막 다른 골목 같은 깊이가 있기 때문에 가구에 신축성이 생깁니다. 부드러운 차콜 그레이와 함께 그러데이션을 만들고 있는 것도 포인트네요.





4평이라고 하기에는 큰 방이지만, 주방과 연결된 공간입니다. 침대와 소파를 함께 배치하면 공간이 없어 좁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침대 바로 옆에 소파를 배치하여 마치 연결되어있는 것처럼 보이게 해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납 장을 칸막이로 두고, 앞서 언급 한 간이 칸막이를 응용한 사례입니다. 24평 신혼집 인테리어를 꾸밀 때 이와 같이 칸막이를 둔다면 의외의 장소에서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답니다.





또 다른 분위기의 칸막이 아이디어입니다. 오픈 선반 타입이므로, 안쪽의 공간도 보이게 되어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무거운 책 류를 수납하여 중심을 잡는다면 무너질 위험이 줄어들겠네요.





벽면 수납을 잘 배치하여 방의 균형을 잘 갖춘 인테리어입니다. 벽난로가 있는 걸로 보아 해외의 사례라 일반적인 학국의 분위기와는 다르지만, 방의 넓이를 생각해 보면 참고하여 인테리어로 꾸미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24평 신혼집을 인테리어에 꼭 필요한 수납 장소인데요 벽면에 수납공간을 많이 만들었기 때문에 방이 지져 분해 질 일은 없을 거 같네요.






디자이너가 살고 있는 듯한 멋진 인테리어 공간입니다. 거실을 호화스러운 휴식 공간으로 만들었는데요. 소파를 약간 띄워 놓고 러그를 둘러싼 형태로 의자 및 소파를 배치하였습니다. 손님이 자주 찾아오는 집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신혼집 인테리어입니다.



요령 · 포인트

이거 생각보다 넓은데? 라고 생각된 곳도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방의 크기는 4평을 기준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24평 신혼집 인테리어를 꾸미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케아매거진 소식받기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
소식받기>> http://me2.do/xomgds3b